[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오늘(13일)은 대한민국 유권자가 자신의 권리를 행사해야 할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투표 날이다.
이에 대중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연예인들 또한 본인의 SNS를 통해 투표 인증샷을 올리면서 국민들의 투표를 독려했다.
이 가운데 자신 생애 첫 투표권을 행사한 99년생 연예인의 모습도 보여 훈훈함을 더했다.
1999년 6월 14일 이전 출생자인 만 19세 이상부터 투표가 가능한 이번 선거에서 자신들의 생애 첫 한 표를 행사한 '투표 새내기' 연예인 7명을 소개한다.
1. 배우 김소현
김소현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애 첫 투표하고 왔습니다!. 우리 모두를 위해 꼭 투표해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인증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는 손등에 기표 도장을 찍어 투표인증에 나선 김소현의 모습이 담겼다.
김소현은 SBS 선거방송 '2018 국민의 선택'에서 '바이폰' 내레이터로 참여하기도 했다.
2. 트와이스 채영
트와이스의 막내 채영은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에 "여러분도 소중한 한 표 꼭! 투표하세요"라는 글과 함께 투표 인증 사진을 올려 팬들에게 투표를 독려했다.
트와이스에는 생애 첫 투표권을 가진 채영 외에도 나연, 다현, 정연이 투표를 인증하며 소중한 한 표의 중요함을 전했다.
3. JBJ 김동한
JBJ 김동한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본인 투표인증과 함께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 기간은 6월 9일 오후 6시까지라고 합니다"라며 "13일 당일에 투표를 못 하시는 분들은 사전투표에 꼭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4. 골든차일드 김지범
골든차일드 지범은 13일 공식 트위터에 "태어나서 처음으로 투표했어요! 진정한 어른이 된 느낌"이라고 첫 투표 인증 소감을 전했다.
5. 더 보이즈 주학년
그룹 더보이즈 주학년도 지난 9일 오전 서울 청담동주민센터에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에 참여해 자신의 소중한 한표를 행사했다.
6. 다이아 은채
지난 9일 걸그룹 다이아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오늘 다이아도 사전투표 완료했습니다"라며 "에이드 여러분들도 함께해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올리며 투표를 인증했다.
사진에는 이날 생애 첫 투표를 한 은채와 같이 유니스, 주은, 희현이 함께 했다.
7. 모모랜드 데이지
모모랜드는 지난 9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모모랜드도 사전투표 완료"라며 "지방선거 당일에 투표하지 못하는 메리분들은 사전투표에 꼭!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란 메시지를 남겼다.
사진 속에는 이날 첫 투표를 한 데이지와 연우, 제인, 태하, 나윤이 주먹을 불끈 쥐고 인증샷을 남겼다.
8. 우주소녀 여름
지난 10일 우주소녀 또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름, 루다, 다원 사전 투표 완료"라는 글과 함께 인증샷을 공개했다.
우주소녀 여름 역시 올해 20살로 생애 '첫 투표'를 경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