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2일(일)

"가까이서 즐기는 힐링"…레저큐, 혜택 넘치는 신규 투어패스 출시

인사이트레저큐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국내 1위 레저∙액티비티 플랫폼 레저큐가 북한강레인보우투어패스와 양평투어패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레저큐 투어패스는 해당 지역 내 주요 관광시설 무료 입장과 맛집, 숙박, 공연, 체험 등 제휴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자유이용권형 관광패스다.


해당 상품은 레저큐가 운영하는 국내여행 커머스 사이트 '가자고'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북한강레인보우투어패스는 춘천과 가평 일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티켓이다. 


이용기간 내 ▲남이섬 ▲강촌레일파크 ▲제이드가든 ▲아침고요수목원 ▲애니메이션박물관 ▲엘리시안강촌 등 주요 관광시설에 자유롭게 입장 가능하다. 


인사이트가자고 공식 홈페이지


남이섬 '짚와이어(zip wire)', 강촌 VR 체험을 비롯해 북한강 일대의 인기 카페, 레스토랑, 베이커리 등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양평투어패스로는 경기도 양평 지역의 ▲구둔역 ▲군립미술관 ▲곤충박물관 ▲두메향기 ▲들꽃수목원 ▲세미원 ▲청춘뮤지엄 등 10여곳의 인기 관광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구둔역은 지난 2012년 문을 닫은 폐역으로, 약 2년여 간의 간이역 재생프로젝트를 거쳐 역사문화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근대문화유산 등록문화재 제296호로 지정돼 있으며, 영화 '건축학개론', 가수 아이유 화보 등의 배경이 되며 사진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가자고 사이트에서는 신규 패스 2종뿐 아니라 전북(전주, 군산, 고창 등 전라북도 내 14개 시군), 충북(충주, 제천, 단양, 영월), 태안 투어패스도 판매 중이다. 


인사이트가자과 공식 홈페이지


오는 6일까지 충북힐링투어패스 구매 시에는 쏘카 8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투어패스는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예매 또는 당일 구매 가능하며 바코드 형태의 모바일 티켓으로 발급되어 이용이 간편하다. 가격은 이용 기간, 지역 등에 따라 상이하다.


문보국 레저큐 대표는 "투어패스는 판매량이 늘수록 지역 경제 및 국내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상생형 사업모델이다"면서 "무주, 전북 등의 성공사례가 회자되며 여러 지자체에서 도입을 추진 중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간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검색 및 예약이 어려웠던 지역 관광상품을 손쉽게 구매∙이용할 수 있게 돼 앞으로 젊은 층뿐 아니라 가족 단위 여행객이나 중장년층까지 사용자층이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인사이트레저큐


한편 지난 3월 야놀자에 합류한 레저큐는 B2B, B2C, B2G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IT 기반의 레저∙액티비티 플랫폼 기업이다. 


투어패스는 레저큐의 대표적인 B2G 사업으로, 지난 2016년 7월 무주를 시작으로 전북, 충북 등 지자체와 함께 권역별 상품을 잇따라 개발∙출시했다. 


전북투어패스는 지난해만 11만장, 태안투어패스는 출시 5개월만에 2만 5천장 가까이 판매됐다.


투어패스 판매량은 올 들어 더욱 급증해 1월부터 4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170%가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