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06일(월)

얼굴은 '막내' 느낌인데 알고보니 '큰형님'인 남자 아이돌 6명

인사이트(좌) Instagram 'jinbts_officials' / (우) MBC '이불 밖은 위험해'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TV에서 눈에 띄는 남자 아이돌을 발견해 인터넷 검색을 했다가 깜짝 놀란 경험이 있는가. 


"얼굴이 앳되다"라고 생각했는데 프로필을 보니 생각보다 나이가 많아서 갸우뚱 한 적이 있을 것이다. 


남자 아이돌 중에서는 그런 갸우뚱을 하게 만드는 '특급 동안' 멤버들이 있다.


동안 외모에 더해 누나들 마음 살살 녹이는 '애교'까지 장착해 더더욱 '귀요미' 막내 이미지를 뿜어낸다. 


그렇지만 외모와 애교만 보고 나이 '막내'라고 단정지어서는 안 된다. 


얼굴은 영락없는 막내인데 사실은 그룹의 '큰형님'을 맡고 있는 아이돌을 지금부터 만나보자. 


1. 진 (방탄소년단)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jinbts_officials'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진'은 1992년 생으로 팀에서 가장 나이가 많다. 


조각 같이 완벽한 비주얼을 볼 때면 '멋지다'는 생각이 머리를 지배하지만, 눈을 동그랗게 뜨고 '손하트'를 하는 모습에서는 왠지 모를 '막내미'가 엿보인다.  


2. 시우민 (엑소)


인사이트JTBC '아는 형님'


인사이트Instagram 'weareone.exo'


엑소의 '시우민'은 1990년 생으로 내년이면 30대가 된다. 그렇지만 아직도 많은 대중들은 그가 그룹의 맏형이라는 사실을 알지 못한다. 


특히 교복을 입고 동그란 안경을 쓴 채 JTBC '아는 형님'에 나왔을 땐 실제로 학생이라고 해도 믿을 만한 동안 비주얼을 뽐냈다. 


3. 온유 (샤이니)


인사이트Instagram 'dlstmxkakwldrl'


인사이트MBC '라디오스타'


샤이니의 '온유'는 '두부'라는 별명을 갖고 있을 정도로 '몽글몽글' 하얗고 귀여운 이미지가 강하다. 


어려 보이는 외모와 달리 그는 1989년 생으로 샤이니의 큰형님이다. 데뷔 10주년을 맞았지만 아직도 데뷔 초와 크게 다르지 않은 동안을 자랑한다. 


4. 성규 (인피니트)


인사이트Instagram 'gyu357'


인사이트채널A '싱데렐라'


이달 14일에 입대한 인피니트의 '성규' 역시 샤이니 온유와 동갑인 1989년 생으로 팀의 리더이자 맏형이다. 


특유의 눈웃음을 지을 땐 실제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지만, 과거 채널A '싱데렐라'에서 레드벨벳 '웬디'와 팔씨름을 하는 도중에는 설레는 '오빠미(美)'를 뽐낸 적이 있다. 


당시 그는 애써 팔씨름에서 이기려는 웬디를 가볍게 제압하며 살짝 미소를 짓는 모습으로 팬들을 '심쿵'하게 했다. 


5. 윤두준 (하이라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beeeestdjdjdj'


오는 7월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3'로 돌아오는 하이라이트의 '윤두준'. 


보는 이들까지 당장 야식을 주문하도록 만드는 '먹방돌' 윤두준은 평소 훈훈한 외모 덕에 '남친짤 제조기'로도 유명하다. 


1989년 생인 그는 원래도 동안이지만 패션 또한 캐주얼을 즐겨 입어 대학생 같은 분위기를 풍긴다. 


6. 김진우 (위너)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xxjjjwww'


'김진우'는 YG의 인기 그룹 위너를 이끄는 팀의 연장자다. '꽃미모'를 자랑하는 그는 사슴같이 큰 눈망울과 흰 피부로 뭇 여성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위너의 리드보컬인 그는 파워풀한 가창력을 뽐낼 땐 맏형 같다가도, 부드럽게 미소를 지을 때면 막내 같은 귀여운 매력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