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푹TV(POOQ)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콘텐츠연합플랫폼(CAP)의 OTT 서비스 '푹TV(POOQ)'가 서비스 전면 개편에 나섰다.
이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고도화하고 트렌드와 취향, 장르, 방송연대별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하는 등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18일 온라인 방송·영화서비스 '푹TV'를 제공하는 콘텐츠연합플랫폼은 브랜드 로고 이미지와 함께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 '푹TV'가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다름아닌 큐레이션과 검색 기능이다. '먹방', '여행', '욜로' 등 화제성 높은 트렌드 키워드와 함께 '힐링', '불금', '로맨틱' 등 취향필터를 통해 개인 취향이나 상황에 맞는 VOD가 제공된다.
사진제공 = 푹TV(POOQ)
'푹TV'는 또 추천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마이셀럽스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화제성 데이터와 '푹TV' 시청 데이터를 접목했으며 취향분석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요일', '장르', '취향', '방송사' 등 관심 조건을 선택해 원하는 방송VOD 및 영화 목록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준환 푹TV 대표는 "이용자 개인 취향이나 상황에 맞는 VOD를 추천, 손쉽게 콘텐츠를 찾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이번 개편의 핵심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푹TV'는 이번 서비스 전면 개편에 발맞춰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명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동시접속 요금제'를 출시했다.
사진제공 = 푹TV(POOQ)
그동안 '푹TV'를 친구와 공유해서 함께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동시접속이 안돼 번갈아 써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동시접속 요금제'는 아이디 하나로 친한 친구, 가족들이 동시에 각자 보고싶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또 이용자들이 데이터 요금을 아끼고,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방송VOD 다운로드 무제한'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푹TV'는 지상파, 종편 등 실시간 방송 채널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신규가입 시 방송 다시보기 무제한 서비스도 한달 간 무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