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최해리 기자 = 연예계 활동을 하면서 학업을 병행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빡빡하게 짜여진 스케줄로 학업 활동에 온전히 집중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학업까지 성실히 병행하는 일부 연예인들은 많은 이들에게 본보기가 되고 있다.
방송 활동을 하면서도 학업 또한 게을리하지 않은 '검정고시' 출신 연예인들을 모아봤다.
1. 빅뱅 승리
가수와 사업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고 있는 승리.
빅뱅 활동을 위해 고등학교를 자퇴한 승리는 2차례 도전한 끝에 지난 2009년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했다.
2. 김새론
김새론은 학교에 다니지 않는 만큼 스스로 계획을 세워 공부를 하고, 남는 시간에는 자신을 위해 쓰고 있다.
김새론은 연기 활동 안 하는 시간에 매일 2시간씩 검정고시 공부를 한다고 전했다.
3. 김소현
김소현은 스케줄상 학교를 빠지게 되면 친구들에게 방해가 되고 선생님께도 죄송하다며 고등학교를 자퇴한 바 있다.
이후 홈스쿨링을 통해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서 합격했다.
4. 악동뮤지션
악동뮤지션 이찬혁과 이수현 남매는 공백기 동안 검정고시 공부를 해 한 번에 합격한 사실을 전했다.
당시 이찬혁은 고등학교 검정고시에, 이수현은 중학교 검정고시에서 각각 합격 통보를 받았다.
5. 서신애
서신애는 연기 활동을 위해 홈스쿨링을 선택했다.
그는 검정고시 영어 영역에서 만점을 받는 등 우수한 성적으로 지난해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수시 합격했다.
6. 박지빈
아역 배우 출신 박지빈은 중학교를 졸업하자마자 고등학교 진학을 포기한 뒤 검정고시로 고등학교 졸업학력을 따냈다.
박지빈은 작품 활동을 하면서 학교 가는 횟수가 줄어들게 되면 친구들에게 피해주는 것 같아 고등학교 진학을 포기했다고 전했다.
7. 보아
보아는 국내외를 오가는 활동 스케줄로 정규교육을 제대로 받을 수 없어, 가정교사를 두고 홈스쿨링을 했다.
그 결과 보아는 중학교를 자퇴한 후 2주 만에 중학교 졸업 검정고시를 합격했으며 이후 3달 만에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까지 패스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최해리 기자 haer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