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이커머스기업 쿠팡(대표 김범석)이 국내 최대 '17만종' 캐릭터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캐릭터 샵 전문관'을 론칭해 소비자들의 '가심비'를 충족할 예정이다.
이번에 오픈한 전문관에는 대중적인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라인프렌즈, 매니아층을 공략한 ▲마블 ▲스타워즈, 세계적으로 친숙한 ▲디즈니 ▲헬로키티 ▲포켓몬스터, 아이들이 좋아하는 ▲핑크퐁 ▲뽀로로 ▲타요 등 유아동에서 성인까지 모두가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30종의 상품들을 마련했다.
국내 이커머스 기업 중 캐릭터 상품 전문몰을 론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쿠팡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캐릭터 상품 17만개를 한자리에 모아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대표적인 상품 카카오프렌즈 '빼꼼 핸드폰 케이스'는 카카오 캐릭터가 얼굴을 빼꼼 내민 귀여운 디자인과 슬림한 라인, 그립감 등으로 인기가 높다.
1만 6천원대부터 2만 3천원대까지 캐릭터별, 핸드폰 기종별로 가격은 상이하다.
'라인프렌즈 공기청정기 Pro'는 곰돌이 브라운 캐릭터로 만들어졌다.
음이온을 공기 1cc당 약 200만개 이상을 방출해 공기 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USB, 일반 220v어댑터 등으로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키덜트들을 위한 '마블 피규어 완구'는 아이언맨, 토르, 스파이더맨 등 어벤져스 히어로 피규어들로 구성됐다. 6천원대 에서 1만 1천원대까지 저렴한 가격대로 판매한다.
등교,등원 준비를 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캐릭터 상품도 구비돼있다. '마블 가방 2단 스텐 도시락'은 귀여운 스파이더맨 캐릭터로 디자인됐다.
2단 구성으로 실속있고 넉넉하게 내용물을 담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가격은 1만 5,800원대다.
핑크퐁 인기동요 상어가족을 캐릭터화 한 '상어가족·핑크퐁 색연필 모음'은 선명한 컬러와 부드러운 사용감의 16색 색연필로 돌려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아이 혼자서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 3,2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캐릭터 샵 전문관'의 로켓배송 상품은 1만 9,800원 이상 주문 시 쿠팡맨 배송지역의 경우 다음날까지 배송 받을 수 있다.
수잔 켄드라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최근 심리적 만족도를 충족시키는 소비 트렌드의 변화함에 따라 캐릭터 상품에 대한 고객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전문관 런칭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과 빠른 배송으로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