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배틀그라운드'로 대박 난 블루홀, 전 직원에 인당 1000만원 상여금 지급

인사이트블루홀 '배틀그라운드'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PC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로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둔 국내 게임 개발사 블루홀이 설날을 앞두고 전 직원들에게 특별 상여금을 지급한다.


블루홀은 13일 "특별 상여금은 '배틀그라운드'의 큰 성공에 따라 특별히 지급되는 것으로 1인당 평균 1천만원 수준으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블루홀에 따르면 이번 상여금은 본사와 자회사 전 구성원들에게 공통으로 지급되는 특별 격려금 400만원에 재직 연한과 기여도에 따라 각자의 월 급여 기준 150%에서 최대 200%로 구성된다.


또 '배틀그라운드'를 만든 블루홀 자회사 '펍지주식회사' 직원에게는 특별 상여금 외에 국내 게임 업계에 상징적 수준이 될 개발 상여금도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블루홀 '배틀그라운드'


블루홀 관계자는 "'회사의 성과는 직원들과 함께 공유한다'라는 가치 아래 회사의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준 구성원들과 어떻게 경제적 보상을 나눌 수 있을 지 항상 고민해왔다"며 "이번 특별 상여금은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새롭게 동기부여하는 한편 블루홀 연합군의 가치를 바탕으로 성과를 전사 구성원 모두가 함께 공유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블루홀 '배틀그라운드'


한편 '배틀그라운드'는 지난해 3월 24일 스팀(PC 게임 플랫폼) 얼리 억세스 버전으로 출시됐고 국내에서는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지난해 11월 14일 정식 출시됐다.


'배틀그라운드'는 출시 이후 지금까지 스팀 판매량 3천만장, 동시 접속자 수 325만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대기록을 세웠으며, 국내에서도 PC방 점유율 39%를 기록하며 연일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오늘부터 15살 학생들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할 수 있다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가 만 15세 이용가 버전을 추가했다.


게임 너무 좋아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로 깜짝 데뷔하는 정준영가수 정준영이 인기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로 깜짝 데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