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역대급 히어로 탄생했다"…마블 최초 타임지 커버 장식한 '블랙 팬서'

인사이트TIME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오는 14일 개봉 예정인 영화 '블랙 팬서'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 커버를 장식했다.


마블 영화가 타임지 커버를 장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흑인 슈퍼히어로를 다뤄 다양성이 넓어졌고, 이미 영화를 본 평론가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어 해외를 비롯한 국내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미국 예매사이트 판당고에서는 역대 슈퍼히어로 영화 가운데 최고 예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개봉 첫 주 1억 5,000만 달러의 북미 오프닝을 달성할 전망이다.


인사이트영화 '블랙 팬서'


국내에서도 '블랙 팬서'의 인기는 대단하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블랙 팬서'는 11일 오전 6시 30분 기준 37.4%의 예매율을 기록했다.


모든 개봉예정작과 상영작을 통틀어 1위의 예매율이다.


특히 촬영 일부를 한국 부산 광안대교에서 진행해 국내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인사이트영화 '블랙 팬서'


또 환상적인 사운드 트랙과 쿠키 영상이 2개라는 정보가 공개돼 '마블 덕후'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한편 2018년 마블의 첫 액션 블록버스터 '블랙 팬서'는 와칸다의 국왕이자 어벤저스 멤버로 합류한 블랙 팬서 티찰라(채드윅 보스만)가 희귀 금속 비브라늄을 둘러싼 전 세계적인 위협에 맞서 와칸다의 운명을 걸고 전쟁에 나서는 이야기다.


2월 14일 개봉 예정.


인사이트영화 '블랙 팬서'


"이런 액션은 난생처음"…마블이 작정하고 만들었다 호평 받는 '블랙팬서' 후기평론가들의 감상평들에서 줄줄이 칭찬만 이어져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역대급 '부산 추격씬' 담은 마블 영화 '블랙팬서' 파이널 예고 최초 공개 (영상)'어벤져스' 세계관의 연결 고리가 될 영화 '블랙 팬서'가 개봉을 2주가량 앞두고 파이널 예고편을 공개했다.


황성아 기자 sungah@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