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곧 들어올 신입생 후배 교실에 '최애 아이돌 영업글' 써놓은 여중생들

인사이트사진 제공 = A씨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아이돌 영업'이라는 새로운 문화가 교실에 불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SNS 상에는 칠판에 가장 좋아하는 아이돌을 적는 것이 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실제 올라온 인증 사진 속 여학교 칠판은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돌 그룹 엑소, 워너원, 방탄소년단의 로고와 멤버 이름으로 가득 차 있다.


칠판을 가득 채운 글씨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아이돌 멤버들의 이름과 생년월일, 별명 등이 상세히 적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학생들은 아이돌 그룹의 로고와 소속사 CI까지 섬세하게 그려내며 누리꾼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A씨


칠판을 '최애' 아이돌로 가득 채운 여학생들은 후배들이 본인이 좋아하는 아이돌을 함께 응원해줬으면 하는 마음에서 적은 것으로 보인다.


학교 칠판에 이 같은 '영업글'을 작성했다는 청심국제중학교 A(15)양도 "신입생들이 같은 아이돌 팬이면 좋겠다라는 기대를 가지고 칠판을 꾸몄다"고 말했다.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을 다른 사람들에게 홍보하는 이 같은 행동은 '아이돌 영업'이라 불리며 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해 말에도 겨울방학을 앞둔 여고생들이 자신들이 좋아하는 아이돌로 가득 채운 칠판 사진을 공개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가장 좋아하는 아이돌을 후배들에게 소개해주겠다는 선배들의 마음으로 가득 찬 칠판 사진을 직접 만나보자.


인사이트


인사이트사진 제공 = A씨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인사이트Facebook 'WannaOne.official'


인사이트Facebook 'AMAs'


인사이트Facebook 'weareoneEXO'


"방탄소년단, 워너원...♥" 겨울 방학 앞두고 칠판에 '대세 아이돌' 목록 적고 간 여고생들여고생들이 겨울방학을 맞아 좋아하는 가수의 이름과 로고로 칠판을 가득 채워놨다.


데뷔하자마자 대박 터트린 '괴물 신인' 워너원 "올해 12월 해체"지난해 신인상을 휩쓸었던 그룹 워너원이 올해 12월 31일로 공식 활동을 끝내고 해체한다.


석태진 기자 taeji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