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단돈 '3,900'원으로 비싼 제주산 흑돼지와 갈치를 무제한 먹을 수 있다.
지난 7일 KBS2 '생생정보'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제주도 '3,900원' 무제한 정식 맛집이 소개됐다.
제주시에 위치한 이 식당은 제주도의 다양한 음식을 단돈 3,900원에 맛볼 수 있어서 많은 여행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 식당에서는 묵은지 흑돼지 등뼈찜, 제주은갈치 튀김 등 9가지 음식이 제공된다. 그리고 식판에 자신이 먹고 싶은 만큼 마음껏 담아 먹을 수 있는 무제한 뷔페 형식이다.
이뿐만 아니라 해당 식당은 9가지 음식 모두 신선한 국내산 재료로 만들어 놀라움을 안겨줬다.
청명한 자연 환경에서 자란 제주산 흑돼지만을 사용해 묵은지 등뼈찜은 흑돼지의 담백함이 그대로 담겨있다.
여기에 흑돼 특유의 부드러움과 쫀득함이 살아있어 묵은지와 함께 먹으면 그 맛을 한층 더 살릴 수 있다.
또한 갈치튀김 역시 제주산 은갈치만을 사용해 깨끗한 기름에서 튀겨냈고, 고소한 맛이 풍미를 더해준다는 후문이다. 사진으로만 봐도 갈치튀김의 바삭함이 전해진다.
음식도 매일 바뀌기 때문에 식당을 자주 찾아도 항상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그렇다면 해당 식당은 어떻게 3,900원으로 좋은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었을까.
이에 대해 해당 식당 사장님은 "이윤이 많이 남지는 않지만 먹고 즐거워하는 손님들을 위해 질 좋은 재료들을 구입한다"며 "손님들이 맛있게 드시는 게 나의 큰 기쁨"이라고 말했다.
날이 풀리면서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제주도를 찾는다면 '혜자 음식'으로 유명한 해당 식당을 한 번 찾아보면 어떨까.
김민수 기자 minsu@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