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여행 가즈아!"…평창올림픽 기간 동안 강원도 가는 KTX 반값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오는 2월 한 달, 강원도행 KTX 티켓이 '반값'으로 제공된다.


지난 29일 정부와 여당은 고위 당정협의회를 개최하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강원지역 관광 활성화 지원 방안을 확정, 발표했다.


정부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시작하는 2월 9일부터 패럴림픽이 끝나는 3월 18일까지를 '평창 여행의 달'로 지정하고 이 기간 서울~강릉 KTX (경강선) 티켓을 최대 50% 할인한다.


KTX 경강선은 올림픽이 개최되는 평창뿐만 아니라 대학 MT의 핫 플레이스 양평부터 한우로 유명한 횡성, 경포대에서 안목해변으로 이어지는 강릉 등을 거친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강릉 안목해변 / 한국관광공사


서울역 기준으로 횡성역까지는 1시간 24분, 강릉역까지는 1시간 57분이 소요된다.


어디에 내리느냐에 따라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할 수도, 식도락을 즐길 수도, 펜션에서 친구들과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올림픽을 관람하기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KTX 반값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할 이유다. 


훨씬 더 가벼운 마음으로 찾을 수 있게 된 만큼, 오는 2월 올림픽과 설 연휴 분위기로 한껏 무르익은 강원도 여행을 떠나는 것은 어떨까.


인사이트속초시장 닭강정 / 한국관광공사


인사이트연합뉴스


한편 정부는 올림픽 기간 지방인을 위해 경상도와 충청도 등에 환승 휴게소를 설치하고 무료로 셔틀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평창, 대관령, 강릉 등 강원도 8개 지역의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한다. 


평창 동계올림픽 보러 가는 이들을 위한 강원도 맛집 지도 6올림픽도 식후경이라고, 중간중간 맛있는 음식으로 배를 채우며 즐기는 올림픽은 두배로 즐겁지 않을까?


'2만 7,600원'에 서울서 강릉까지 1시간 40분만에 가는 KTX서울서 강릉까지 이어지는 KTX 열차 가격이 2만 7천원 선에서 결정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