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4일(금)

대웅제약, 브라질·이집트 제약기업에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 공급계약 체결

인사이트대웅제약


[인사이트] 백다니엘 기자 =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가 브라질과 이집트로 수출된다.


29일 대웅제약은 보툴리눔 톡신(일명 보톡스) 제제 '나보타'를 브라질과 이집트에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중남미 최대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브라질의 제약기업 '목샤8'(Moksha8)에 5년 동안 약 1600만 달러(한화 약 170억원) 규모의 나보타를 공급할 계획이다.


미국에 본사를 둔 목샤8은 멕시코, 브라질 등에서 사업 중인 중추신경계 의약품 분야 전문 기업이다.


인사이트연합뉴스


목샤8은 의약품 허가 절차가 까다로운 브라질 식약청(ANVISA)으로부터 다수의 인허가 경험을 가지고 있어, 나보타의 성공적 브라질 시장 진출을 견인할 것이라고 대웅제약은 밝혔다.


목샤8은 브라질 내 허가와 치료 목적 판매를, 목샤8의 계열사인 '지씨에스테틱'(GCAesthetic)은 미용목적 판매를 각각 맡을 예정이다.


지씨에스테틱은 브라질 가슴성형 보형물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인사이트대웅제약


브라질과 함께 중동 지역에서 두 번째로 큰 보툴리눔 톡신 시장인 이집트에도 향후 5년 동안 500만 달러(한화 약 53억원)의 나보타가 공급된다.


나보타를 이집트에서 판매할 '이아이엠에스(EIMS Company)'는 미용제품 전문 기업이며, 이집트 내 다수의 병원 및 클리닉과 견고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한편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 사업본부장은 "이번 나보타 수출계약을 통해 브라질, 중동의 선두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웅 "자회사 대웅바이오, 작년 영업익 297억원···33% 증가"지난해 대웅바이오의 영업이익이 297억원으로 전년보다 33% 증가했다.


대웅제약 중국 진출 본격화,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 중국 임상시험 승인"중국 식약처로부터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가 임상시험 계획 승인을 받았다.


백다니엘 기자 daniel@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