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수완 기자 = 진짜 잘생긴 사람은 졸업사진을 찍어도 변함없이 잘생겼다는 말이 있다.
졸업시즌이 다가오면 평생 남을 졸업사진을 예쁘게 찍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하지만 대부분은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꽃미모를 자랑하며 굴욕없는(?) 졸업사진을 남긴 남자아이돌들이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남다른 외모와 분위기로 수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남자 아이돌들의 졸업사진을 모아봤다.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로 완성된 미모를 보여주는 좋은 예들을 감상해보자.
1. '워너원' 박지훈
워너원의 박지훈은 지난 2017년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윙크남'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2006년 MBC 드라마 '주몽', 2007년 SBS 드라마 '왕과 나' , MBC 드라마 '일지매' 등에서 아역배우로 얼굴을 알린 적이 있으며, 현재는 보이그룹 '워너원'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일본 한류 전문 미디어인 케이반에서 '얼굴 천재' 아이돌 1위를 차지하며 잘생긴 외모로 한국을 넘어 일본에까지 이름을 알렸다.
2. '아스트로' 차은우
아스트로 차은우는 데뷔 전부터 얼굴로 화제를 모았으며, 데뷔 이후 '얼굴 천재'라는 수식어가 붙으며 아이돌계 남신으로 손꼽히고 있다.
그의 얼굴과 마주하면 연예인이라도 감탄을 자아낸다는 소문이 있다.
3.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의 뷔는 최근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얼굴을 가진 남성 1위로 선정됐다.
뷔의 외모는 한국을 넘어 세계로 이어지는 미남임을 재확인하게 되었다.
4. '엑소' 찬열
엑소의 멤버 찬열은 공항 검색대에서 매너 다리가 습관이 돼버릴 만큼 큰 키를 가졌다.
또한 완벽한 피지컬뿐만 아니라 오목조목 잘생긴 얼굴도 늘상 화제가 된다.
5. 'B1A4' 진영
B1A4 진영은 가수로서 작사·작곡뿐 아니라 연기도 잘하는 만능돌로 인기를 모았다.
이처럼 재능 많은 가수이자 배우로 활약하고 있는 진영은 외모까지 다 가진 능력자로 알려져 있다.
6. '비투비' 육성재
비투비 육성재는 팬들에게 '육잘또'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잘생김을 인정받았다.
또한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유덕화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현재는 SBS 예능 '집사부일체'에서 이승기와 브로맨스를 보여주며 활약하고 있다.
7. '인피니트' 엘
인피니트는 작년에 데뷔 7주년을 맞이한 장수 아이돌로 엘은 외모를 담당하는 멤버다.
또한 데뷔 당시부터 '만찢남'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잘생긴 외모를 자랑했다.
이제는 가수뿐만 아니라 배우 김명수로 활약하며 안방극장에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8. '빅스' 홍빈
빅스는 모든 멤버가 모델같은 키와 몸매를 자랑하는 그룹으로 그중 홍빈은 꽃미남의 정석으로 꼽히며 많은 여심을 저격했다.
홍빈 역시 가수로서의 활동과 동시에 배우로서의 모습도 보이고 있어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김수완 기자 suewa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