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신한금융, 글로벌 시장 강화 위해 중국 푸싱그룹과 협업 추진

인사이트(좌측 다섯번째)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과 (좌측 여섯번째) 궈광창 푸싱그룹 회장이 양사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신한금융그룹


[인사이트] 강동극 기자 = 신한금융그룹이 글로벌 시장을 위해 중국의 푸싱그룹과 협업을 추진한다.


25일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4일 중국의 푸싱그룹과 전략적·포괄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향후 한국과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성장 유망 분야 등 모든 분야에 걸쳐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사이트궈광창 푸싱그룹 회장 / 연합뉴스


특히 각 그룹의 금융 및 투자 노하우를 글로벌 부문 전체에 접목할 방안을 추진해 그룹 간 시너지 극대화를 꾀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미진출 해외시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방침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인 푸싱그룹과의 금번 전략적·포괄적 업무 제휴로 빠른 시일 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인사이트신한금융투자


한편 푸싱그룹은 지난 2016년 '포브스 글로벌 2000'에서 전 세계 기업 중 434위를 차지한 명망 있는 기업이다.


또한 '포천 차이나' 평가결과 가장 존경받는 중국 기업에 선정되기도 해 이번 협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신한금융,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6년 연속 선정신한금융그룹이 '글로벌 지속 가능 경영 100대 기업'에 6년 연속 선정되면서 세계적 입지를 굳혔다.


신한금융 "씨젠, 올해도 30% 성장…사상 최대 실적낼 듯"신한금융투자는 씨젠이 작년에 이어 30% 이상 실정 성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했다.


강동극 기자 donggeuk@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