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가만히 있어도 살이 쏙 빠지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새해맞이 다이어트 결심이 흐지부지되어 가고 있는 지금, 아마 위 말에 격한 공감을 하고 있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힘든 순간이 바로 '먹고 싶은 것'을 참을 때다.
특히 잠들기 전 생각나는 '야식'은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무조건 참는다고 해서 해결되는 문제는 아니다. 배고픔에 징징대는 위장을 달래고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무언가 채워 넣을 것이 필요하다.
그간 매일 주린 배를 부여잡고 고통 속에서 잠들었을 다이어터들을 위해 먹기만 해도 지방을 태워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착한 식품들을 소개한다.
1. 유제품
잠들기 전 따뜻한 우유 한 잔을 마시거나 다른 유제품을 먹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특히 유제품은 체중 감소를 유발하고, 지방 세포의 파괴를 돕는다.
또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지방연소의 기능을 촉진 시키며 근육량을 보존하고 키우는데 도움을 준다.
2. 녹차
녹차에 들어있는 산화 방지제는 사실상 지방을 분해하고, 신진 대사를 가속화하는 등 전체 소화 시스템을 정화한다.
또한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은 칼로리를 더 공격적으로 쉽게 태운다.
따라서 잠들기 1시간 전 따뜻한 녹차 한 잔만 마셔주면 당신이 자는 동안 그들은 매우 바쁘게 움직이며 지방을 연소해줄 것이다.
3. 곡물류
곡물에는 지방을 연소시켜 인슐린 수치를 낮게 유지시키는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다.
탄수화물과 섬유의 우수한 원천을 제공하며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가벼운 곡물을 먹는 것은 당신이 숙면을 취하는 동안 많은 지방과 칼로리를 연소할 것이다.
4. 감귤류
감귤류에는 지방과 비타민 C를 연소시키는 영양 섬유가 포함되어 있다.
아미노산 '카르니틴(Carnitine)'을 함유함으로써 체지방을 태우는 능력을 자극하고 신진 대사를 촉진시킨다.
5.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나 불포화지방이 많이 들어있어 복부 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는데 효과가 있다.
또 아보카도 씨에는 섬유질과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해준다.
아보카도 씨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씨 으깬 것을 끓는 물 2컵에 넣어 차를 만들어 하루에 세 번 마시면 좋다.
김나영 기자 na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