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하이트진로가 부산 경남권에 출시한 '참이슬16.9'가 2억병 판매를 돌파했다.
24일 하이트진로는 2015년 9월 출시된 '참이슬16.9'가 지난해 말 기준 누적판매 2억병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출시 18개월에 1억병 판매된 것에 비해 10개월만에 추가로 1억병이 판매된 것으로, 기존 판매속도 대비 1.8배이상 빨라진 것이다.
사실 주류업계에서 부산 경남시장은 지역 특색이 강해 타 지역 브랜드가 진출하기 어려운 곳으로 유명하다.
'참이슬16.9'는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면서 출시 4개월 만에 200만병 판매를 돌파했고 이후 안정적 판매성장을 바탕으로 영남지역 전체로 확대됐다.
지역소주의 지배력이 강한 부산 경남시장의 특수성을 고려했을 때 상당히 고무적인 결과로 업계에서는 평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16.9' 브랜딩을 위해 제품홍보 활동 외에도 지역사회와의 적극적인 소통에도 힘쓰고 있다.
연말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쌀, 연탄 등 '사랑의 선물세트'를 기부하고 거리정화, 휴가지 해변정화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거리감을 좁혀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주류시장의 트랜드를 선도하고 있는 부산 경남시장에서 '참이슬16.9' 선전은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역사회와 함께 나눌 수 있는 마케팅을 통해 부산, 경남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소주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