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합성향료나 보존료가 들어가지 않아 아이들이 먹기 좋은 가정간편식 제품이 나온다.
23일 동원홈푸드는 자사가 운영하는 국내 가정간편식 전문몰 '더반찬'이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제품인 '더반찬키즈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반찬키즈세트'는 반찬 4종과 국 5종 등 신제품 9종을 비롯해 간식 메뉴까지 갖춰져 있어 아이의 식사량에 따라 며칠간 넉넉히 식사를 차릴 수 있다.
반찬 4종은 부드러운 '키즈 한우 장조림'과 달콤한 '호두 밤 조림', 고소한 '캐슈넛 닭가슴살 볶음' 영양 가득 '새우살 브로콜리 계란찜' 등이다.
국 5종은 탱탱한 새우살 식감이 느껴지는 '새우살 아욱 된장국', 쫄깃쫄깃한 곤약누들이 들어간 '어묵 곤약누들 미소국', 맑은 맛이 일품인 '한우 무 맑은국', 몸에 좋은 미역과 한우가 듬뿍 들어가 있는 '한우 미역국' 등이다.
이외 간식 메뉴로는 '꿀 고구마 말랭이'와 포도, 사과, 배도라지로 구성된 '이팜쏙쏙음료' 3종이 구성됐다.
아이들을 위한 제품인 만큼 소금, 설탕, 고춧가루 등 조미료 함량을 낮췄고, 합성향료나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았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실제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상품개발자가 엄마의 마음을 담아 정성껏 개발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진민경 기자 minkyeo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