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최해리 기자 = 중국발 '미세먼지'로 숨쉬기조차 힘든 요즘, 신선한 산소를 마시면서 '힐링' 할 수 있는 이색 카페가 떠오르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인천에 새로 생겼다는 산소 캡슐 카페'라는 제목으로 한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 속 사진에는 마치 공상과학 영화 속에서나 나올 법한 비주얼의 캡슐 모양 캐비닛들이 즐비하고 있다.
사진 속 장소는 인천광역시 부평에 위치한 '솜누스' 카페다.
'솜누스' 카페는 쌓인 피로를 풀고 도심 속에서도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져 이른바 '힐링 카페'라고 불린다.
해당 카페는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하는 모습은 일반 카페와 다를 바 없으나,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수면 산소 캡슐'이 마련되어 있다.
카페에 마련된 수면 산소 캡슐에는 PSA 분리 청정 산소 발생 시스템과 수면 유도 램프가 장착되어 있다.
이 아늑한 캡슐 속에서는 신선한 산소를 마시면서 혼자만의 조용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카페에는 수면 산소 캡슐뿐만 아니라 3D 입체 안마의자와 샤워실, 시리얼 바 등도 구비되어 있어 도심 속에서 피로를 풀기에 안성맞춤이다.
실제 카페를 다녀온 누리꾼들은 "신선한 공기를 마시니 30분만 휴식해도 3시간을 쉰 것과 같이 개운한 느낌이 든다"는 이용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강력한 미세먼지가 이번 주 내내 이어질 것으로 예측된 가운데, 청정한 산소를 마시며 휴식을 취해보는 것은 어떨까.
최해리 기자 haer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