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KB자산운용, 우량채권 투자하는 'KB스타단기채펀드' 출시

인사이트KB자산운용


[인사이트] 강동극 기자 = KB금융그룹의 계열사 KB자산운용이 새로운 상품을 출시했다.


15일 KB자산운용은 우량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KB스타단기채펀드'를 KB국민은행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해당 펀드는 전자단기사채, 우량 회사채, 기업어음에 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인사이트연합뉴스


그러면서도 최저 편입 신용등급을 'A2-' 이상으로 제한해 신용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쫓는다.


특히 0.75년 내외의 짧은 듀레이션으로 금리 민감도를 낮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환매수수료 없이 수시 환매가 가능하다.


인사이트KB금융그룹 공식 홈페이지


박인호 리테일본부 상무는 "이번 상품은 보통예금이나 머니마켓펀드(MMF) 대비 높은 수익으로 단기자금을 운용하려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고 전했다.


한편 'KB스타단기채펀드'는 납입금액의 0.1%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0.17%)과 0.005%를 선취하는 A-E형(연보수 0.14%, 온라인 전용),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0.28%)과 C-E형(연보수 0.195%, 온라인 전용) 중 택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모바일 외화예금·외화투자통장' 고객에 환율 우대 실시국민은행이 모바일 외화 예금·외화투자통장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환율우대 및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금융, 4대 은행 중 여성 임원 비율 '독보적'으로 높다KB국민은행의 핵심요직 여성 임원 비율이 4대 은행 중 독보적으로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강동극 기자 donggeuk@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