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보영 기자= QM6의 사륜구동(4WD) 시스템인 '올 모드(ALL MODE) 4X4-i®'의 일상생활에서의 장점을 재미있게 풀어낸 바이럴 영상 '삼강사륜' 시리즈가 나왔다.
4일 르노삼성자동차는 '사륜구동 SUV라면 마땅히 갖춰야 할 세 가지 도리'라는 뜻의 '삼강사륜' 시리즈를 겨울철 눈길 주행부터 연비 주행에 이르기까지 폭 넓게 활용되는 사륜구동 시스템의 장점을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영상에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서 아내 추자현과 함께 활약하며 '우블리'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중국인 배우 우효광이 출연해 QM6만의 사륜구동 시스템이 주는 주행 안정성과 효율성을 유머러스한 영상으로 풀어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총 4편으로 구성됐다.
바이럴 영상은 지난해 12월 27일 종합편을 처음 공개했으며, 이후 3편의 본편들은 이날부터 11일까지 차례로 르노삼성 공식 유튜브 및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현재 공개된 종합편을 시작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민첩한 대응능력을 보이는 오토(AUTO) 모드를 표현한 '오토생유' 편, 눈길 등 험로에서 안정성을 발휘하는 4WD 고정(Lock) 모드를 뜻하는 '오저사륜' 편, 2WD 모드의 연비 효율성을 알리는 '지려이륜' 편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르노 삼성 관련자는 "이번 영상을 통해 계절별 다양한 도로 여건에서도 QM6의 4WD 시스템은 뛰어난 안정성을 선사한다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김보영 기자 bo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