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SBS '3대천왕', (우) 연합뉴스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하루에도 수백번씩 이용하는 카카오톡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3일 카카오톡은 2018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해 어플 하나만 있으면 문화 생활까지 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도 '열일'한 카카오톡 기능은 활용도가 높아 벌써 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바로 카카오톡을 실행해 3가지 추가된 기능을 사용해보자.
1. 영화 예매
올해부턴 카카오톡에서 '영화 예매'도 할 수 있다.
별도 앱 설치나 회원 가입 없이 카카오톡 '더보기'탭에서 인기 영화를 선택만 하면 예매를 할 수 있다.
또는 채팅방에서 '+' 버튼을 누른 뒤 롯데시네마를 클릭하면 된다.
특히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상영시간표, 좌석도를 공유하면서 몇 시 영화를 볼지, 어느 좌석이 좋을지 함께 이야기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게다가 영화 상영 당일에는 더보기탭에 티켓 정보를 보여줘 원활한 영화 감상을 도와준다.
2. 음악 감상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 버튼을 누른 뒤 멜론을 선택하면 접속 할 수 있으며 최대 30곡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공유할 수도 있다.
서로 같은 음악을 들으며 대화할 수 있어 대화의 재미가 배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멜론과 카카오계정을 연동한 '유료 회원'의 경우 카카오톡 내에서 전곡 감상이 가능해 따로 멜론 어플이 필요 없다.
3. 문자 모아보기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를 카톡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도입됐다.
안드로이드 7.0 이상 휴대전화에서 카톡 '실험실' 메뉴를 통해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