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SC제일은행, 타임카드 적립금 '1억3천만원' 시각장애인 연주단에 기부

인사이트SC제일은행


[인사이트] 강동극 기자 = SC제일은행이 7년째 시각장애인들에게 희망을 기부하고 있다.


2일 SC제일은행은 2017년 한 해 동안 모은 타임카드 이용 적립금 1억 3565만 원을 시각장애인 연주단인 '한빛예술단'에 기부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지난해 12월 29일 서울시 강북구 수유동에 위치한 한빛맹학교에서 진행됐으며 기부금은 타임카드 이용 고객들의 명의로 전달됐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앞서 SC제일은행은 2011년부터 당사 타임카드 고객의 동의를 얻어 카드 이용금액의 0.1%를 기부금으로 적립했다가 매년 연말 사회 공익 단체에 기부해왔다.


타임카드 이용고객에게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할인 혜택과 함께 우리 사회의 공익에도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었다.


해당 행사는 이번으로 7년째 진행됐으며 기부된 금액의 총액은 약 13억 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기부된 적립금은 지난 행사와 마찬가지로 '한빛예술단'에 전달돼 단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연주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인사이트연합뉴스


홍성준 SC제일은행 카드상품팀 이사는 "앞으로 고객과 은행이 함께 사회 공익을 실천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타임카드 기부에는 총 3만 7000여 명의 고객이 동참했으며 적립금 기부고객은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임 확정' 차기 SC제일은행장 선임된 박종복 은행장SC제일은행이 현 박종복 은행장을 연임시키며 차기 은행장으로 확정했다.


강동극 기자 donggeuk@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