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LG전자 AI 브랜드 '씽큐', 'CES 2018'서 대대적 홍보한다

인사이트LG전자


[인사이트] 이별님 기자 = 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 2018'에서 인공지능(AI) 브랜드 '씽큐'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지난 1일 LG전자는 오는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CES 2018에서 'LG 씽큐존'을 대규모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LG 씽큐존의 면적은 총 624㎡로 LG전자 부스의 3분의 1가량을 차지한다.


LG전자는 독자 개발 AI 플랫폼 '딥씽큐'를 비롯해 외부의 다양한 AI 플랫폼을 탑재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사이트연합뉴스


특히 집 내부를 그대로 연출한 'LG 씽큐 스위트'가 눈에 띈다. LG전자는 여기서 AI 제품과 함께 하는 일상생활을 시연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LG 씽큐존에서는 사람이 생활하는 공간마다 음성인식 AI 가전들이 사물인터넷(IoT)로 구현되는 스마트홈을 보여줄 전망이다.


세탁실에선 음성인식 트윈워시를 비롯해 건조기, 스타일러가 서로 연동해 의류를 관리하고, 거실에선 에어컨과 공기청정기가 알아서 공기 질을 높이는 식.


LG전자는 AI 분야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집안과 집 밖 모두에서 경계 없이 AI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부각한다는 방침을 알렸다.


인사이트LG전자


삼성·LG 냉장고, 미국서 가장 잘나가는 제품으로 꼽혔다삼성전자와 LG전자 냉장고가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으로 꼽혔다.


이별님 기자 byul@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