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의 배터리가 0%에서 충전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1일(현지 시간) IT전문매체 엔가젯은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 등이 배터리 0%에서 충전되지 않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지난달 말 미국의 일부 갤럭시노트8, 갤럭시S8 플러스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배터리가 없는 상태에서 충전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배터리 0%의 상황에서 충전기를 연결하면 충전 중임을 보여주는 표시가 나타나야 하지만 이들 기기에서는 아무런 표시가 나타나지 않았다.
사용자들은 충전기 불량을 의심하며 충전기를 교체하기도 했지만 같은 증상이 이어졌고 기기 문제임을 확인했다.
삼성 관계자는 해당 문제를 확인했으며 추가 정보 수집 후 입장을 발표하겠다고 엔가젯에 밝혔다.
삼성전자는 문제가 발생한 기기에 대해서는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해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들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도록 하는 것뿐이라고 밝히고 있다.
지난해 '폭발' 논란이 있었던 삼성전자이기에 이번 문제에 대해 어떻게 조치할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엔가젯은 "아직까지 소수 이용자들에게만 나타나고 있으며 배터리 안전과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