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대세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총 12개 보유하게 됐다.
2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노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의 노래 '마이크 드롭'은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와 신예 래퍼 '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가 된 곡이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2일 오전 12시 37분경 유튜브 1억 뷰를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의 곡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은 '쩔어',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상남자', '세이브 미', '낫 투데이', '봄날', 'DNA', '데인저', '아이 니드 유', '호르몬 전쟁'에 이어 12번째로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하게 됐다.
해당 기록은 유튜브에서 한국 가수 중 '최다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으로 남게 됐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미국 신년 맞이 쇼인 ABC-TV '뉴이어스 로킹 이브'에 출연해 무대를 선보였다.
이 쇼에는 '찰리 푸스', '켈리 클락슨'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방탄소년단의 전 세계적 인기를 실감 나게 했다.
석태진 기자 taeji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