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연예인의 SNS를 살펴보면 친한 연예인들을 쉽게 발견하게 된다.
음식점에서 무언가를 먹을 때마다 사진을 찍듯 만나고 헤어질 때마다 사진을 찍기 때문이다.
자연스럽게 친한 연예인들은 서로의 SNS 계정에 얼굴을 올리며 친분을 입증하게 마련이다.
옷깃만 스치면 인연이 된다는 말을 증명시키는 방탄 뷔처럼 SNS상에 자주 얼굴을 올리는 연예인이 한 명 있다.
10대 연예인 중 마당발로 소문난 김새론을 SNS에서 찾아봤다.
1. 이수현
1살 언니 악동뮤지션 이수현과는 같은 YG엔터테인먼트의 식구가 되면서 친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노래방, 봄나들이, 지방 여행, 연말 파티 등 김새론이 있는 곳에 거의 이수현이 있는 모습이 보일 정도로 절친이다.
지난 3월 MBC '라디오스타'에서 이수현이 김새론과 다른 아이돌 남자 멤버 두 명과 함께 2대2 볼링을 쳤다는 사실을 밝혀져 오빠 이찬혁이 분개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2. 김보라
2000년생 김새론보다 5살 언니인 배우 김보라 또한 절친 중 한 명이다.
이수현과 셋이 함께 자주 다니며 인증샷을 찍은 것이 팬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3. 김유정
김보라와 더불어 김새론과 친한 연예인으로 자주 언급되는 연예인 중 한 명이 바로 김유정이다.
지난 10월에는 노래방에서 만난 네 사람의 사진이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김유정, 예리와 함께 찍은 손을 게시하며 우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4. 레드벨벳 예리
2015년부터 올해 4월까지 MBC '쇼음악중심'의 MC를 맡았던 김새론은 방송에 출연하며 레드벨벳 예리와 친분을 쌓은 것으로 추측된다.
김새론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2015년 12월에 예리와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절친 커플"이라 소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예리 또한 방송에서 자신의 절친으로 김새론을 언급하며 친분을 과시했다.
5. 여자친구 신비
'쇼음악중심'은 김새론의 가요계 인맥을 죽죽 늘려주었다.
함께 MC를 했던 여자친구 신비와도 자주 따로 만나며 인증샷을 올리는 모습이 눈에 띈다.
6. IOI 전소미, CLC 권은빈
지난 5월에는 IOI 출신 전소미와 CLC 권은빈과 함께한 춘천 여행 사진을 공개하며 친분을 과시했다.
전소미와 권은빈은 방송에 출연해 절친이 누구냐는 질문에 나란히 김새론의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같은 소속사나 방송에서 만났다고 해도 진정으로 마음을 주지 않으면 인맥을 오래도록 끌고 가기는 쉽지 않다.
한 번 만난 인연을 소중히 간직하는 김새론의 인성을 짐작게 하는 부분이다.
지금은 10대 또래 연예인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는 김새론의 인맥이 앞으로 활동을 이어나가며 어떻게 발전해 나갈지 기대되는 이유다.
이하영 기자 ha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