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30일(토)

문재인 대통령에게도 칭찬받은 '갓 스타벅스'의 선행

인사이트

스타벅스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글로벌 카페 브랜드 스타벅스가 '지진피해'를 입은 포항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지난 14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측은 포항 지역 10개 매장의 연말 수익금을 모은 금액 '51,024,450원'을 지진 피해 복구 성금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는 11월 22일부터 12월 13일까지 모은 금액 전부다.


스타벅스는 연말까지 계속해서 포항 지역 10개 매장의 수익금을 모아 지진 피해 복구 성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인사이트청와대 공식 홈페이지


인사이트스타벅스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지진 피해 지역에 구호 물품을 전달하기 위해 매주 2회씩 이재민 대피 시설에 방문, 자원봉사 활동도 펼치고 있다.


추운 날씨에도 생글생글 웃으며 따뜻한 음료와 푸드를 나눠주는 스타벅스 파트너들 덕에 이재민들도 미소를 되찾고 있다.


결고 쉬운 일이 아님에도 꾸준히 포항 이재민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스타벅스의 자발적인 CSR 활동에 문재인 대통령도 흐뭇함을 감추지 못했다.


실제 지난달 24일 문재인 대통령은 포항 지진 피해 현장 점검을 나왔다 묵묵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을 보고 미소를 지으며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인사이트Facebook '권순욱'


한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측은 이 외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 물심양면으로 나서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광고하는데 예산을 쓸 바에 이웃들과 더 나누겠다는 신념으로 첫 매장을 낸 1999년도부터 광고를 하나도 하지 않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Facebook '권순욱'


스타벅스, 포항시에 지진 피해 복구 성금 '5천만원' 전달다양한 나눔을 통해 스타벅스가 포항지역 지진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고 있다.


"한국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더종로점', 12월 20일에 오픈한다"국내 진출 18년간 스타벅스의 모든 노하우를 집대성해 최상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모아 놓은 국내 최고의 스타벅스 매장이 오픈한다.


스타벅스, 작년에 대박친 '스노우 돌체 라떼' 업그레이드해 한정판 출시글로벌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코리아가 지난해 대박을 쳤던 '화이트 돌체 라떼'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인다.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