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1일(토)

이승기 "'화유기' 시청률 10% 넘으면 재입대하겠다"

인사이트

연합뉴스


[인사이트] 배다현 기자 = 전역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이승기가 드라마 '화유기'의 시청률 공약으로 재입대를 약속해 웃음을 자아냈다.


15일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tvN 드라마 '화유기'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차승원·이승기·오연서 등이 참석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이날 시청률 공약을 묻는 질문에 이승기는 "시청률이 어느 정도 나와야 이행하냐"며 "민간인이 된 지 얼마 안 돼서 잘 모르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차승원은 "마케팅 팀과 협의하겠다"고 말했고, 오연서는 "이전 작품에서는 사전에 공약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는데 '화유기'는 얘기를 나눈 바가 없었다"며 당황했다.


이때 이승기가 "첫 방송 시청률 '10%'가 넘으면"이라고 입을 열었고 예상외로 높은 수치에 장내가 술렁였다. 


이에 차승원은 "대신 사과하겠다"며 상황을 정리하려 했다.


인사이트연합뉴스


그러나 이승기는 "첫 방송 10%가 넘으며 '재입대'하겠다"며 무리수를 던져 모두를 폭소하게 만들었다.


그는 "10% 정도 돼야 공약을 내는 맛이 있지 않겠냐"며 "10%가 넘으면 다 같이 특수전 사령부에 협조 요청을 받아서 병영 체험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승기가 "3주만 훈련받으면 된다"며 너스레를 떨자 차승원은 "무리가 아닐까 싶다. 가정도 있고"라고 난감한 표정을 지어 웃음을 자아냈다.


인사이트대한민국 육군


한편 드라마 '화유기'는 고대소설 서유기를 모티브로 퇴폐적 악동 요괴 손오공과 고상한 젠틀 요괴 우마왕이 어두운 세상에서 빛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절대 낭만 퇴마극이다.


드라마에는 주연부터 조연까지 명품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져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tvN '화유기'는 현재 방영 중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의 후속으로 오는 23일 밤 9시 첫방송된다.


'특전사'로 군복무했던 이승기가 '진짜 대단한 이유 (영상)김정은 참수부대에서 복무했던 이승기가 수료한 남다른 훈련 수준이 화제다.


이승기 "군 생활 중 극한의 고통에서 즐거움 찾는 법 깨달았다"특전사로 복무한 가수 이승기가 31일 전역하며 남다른 군생활 소감을 전했다.


배다현 기자 dahyeo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