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알바천국이 제14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취업정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5일 대한민국 대표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은 14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제14회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취업정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에서 후원하는 국내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공정하게 심사해 선정한다.
올해 14회를 맞이하는 '웹어워드 코리아'에는 총 13개 부문 86개 분야에 789개 업체와 총 588개의 웹사이트가 후보로 참여했다.
알바천국은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생들과 구인자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며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사이트로 성장했다.
또한 알바생들의 권익 보호와 효율적인 구직활동을 돕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론칭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는 허위정보 신고 포상금제 및 면접비 보상제, 임금체불 신고센터 서비스, 업계 최초 전자근로계약서 도입, 기업평판 서비스 제공, 구직회원을 위한 알바백과사전 론칭 등 알바천국 커뮤니티 서비스가 주목 받았다.
알바천국은 카테고리별 묶인 메뉴구성으로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채용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8개 업종에 맞는 맞춤 템플릿 디자인을 제공해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킨 점도 돋보였다는 평을 받았다.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알바천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전문가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알바천국 개인회원 및 기업회원에게 지금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민수 기자 minsu@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