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불닭볶음면'이 마성의 매운맛으로 라면계를 평정했다.
최근 삼양식품은 오는 18일 신제품 '불닭 까르보나라' 출시를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강한 매운맛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한 '불닭 까르보나라'는 '치즈 불닭볶음면'과 매운 강도가 비슷하다고 알려졌다.
너무 매운데도 맛있어서 우유와 같이 먹는다는 불닭볶음면은 오리지널 부터 아무나 못 먹는다는 '레어템'까지 총 8가지가 있다.
이 중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불닭볶음면'은 무엇인가?
1. 불닭볶음면
출시 당시부터 혀가 아린 매운맛을 자랑한 불닭볶음면은 삼양식품의 효자상품으로 등극했다.
중독성 있는 매운맛 덕분에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처음 출시됐을 당시 '쿨피스 없이 못먹는 라면'으로 이름을 알렸고, 이후 섞어 먹는 레시피 등으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2. 치즈 불닭볶음면
'불닭볶음면'의 중독성 있는 매운맛은 유지하면서 치즈 맛이 나는 '치즈 불닭볶음면'은 치즈를 넣어 먹는 소비자들의 먹거리 트랜드에서 힌트를 얻어 만들어진 제품이다.
지난 2014년 12월 한정판으로 '스노윙치즈불닭볶음면'을 출시한 후 뜨거운 반응을 얻자 정식제품으로 출시했다.
3. 쿨 불닭볶음면
'쿨 불닭볶음면'은 불닭볶음면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차갑게 비벼먹는 비빔라면 스타일이다.
기존 보다 얇아진 면발로 소스가 더 잘 배어들어 화끈한 매운맛은 변함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사과와 매실 과즙을 첨가해 새콤달콤한 맛을 살렸다.
'쿨 불닭볶음면'은 지난해 '여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가 소비자들의 인기에 힘입어 올 2월 정식 출시됐다.
4. 불닭볶음탕면
굵직한 면발로 씹는 식감까지 살린 '불닭볶음탕면'은 더 화끈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신개념 국물 라면이다.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SHU)가 4705(자사 측정치)로 기존 불닭볶음면의 스코빌 지수(4404. 자사 측정치) 보다 약 7% 더 높다.
5. 핵 불닭볶음면
매운 정도를 나타내는 핵불닭볶음면의 스코빌 지수(SHU)는 자사 측정 기준 8706으로 불닭볶음면(4404)에 비해 2배 가량 높다.
처음 먹을 때 "생각보다 별로 안 맵네?" 하는 생각이 들다가도 계속 먹다 보면 극강의 매운맛을 경험할 수 있다.
처음부터 한정판으로 나왔기 때문에 2017년 4월 말을 마지막으로 생산을 중단했으나 해외에서는 종종 발견된다고 알려졌다.
6. 커리 불닭볶음면
'커리 불닭볶음면'은 매콤하면서도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커리 액상소스와 씹는 식감을 풍성하게 살린 감자, 당근, 소고기 후레이크가 특징이다.
스코빌지수는 자사 측정기준 3,810으로 기존 '불닭볶음면(4,404)'보다 살짝 낮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매운맛을 완성해냈다.
지난해 12월 해외 수출 전용으로 개발한 '커리불닭볶음면'은 올해 5월부터 국내에서도 맛 볼 수 있다.
7. 마라 불닭볶음면
중국의 '국가대표급' 매운맛을 자랑하는 마라 향신료로 만든 불닭볶음면이다.
마라(麻辣)는 먹으면 마취를 한 듯 입 안이 얼얼해지며 맛이 진하고 매워 자극적이기로 유명한 중국 쓰촨성 지방 요리의 대표적 재료다.
마라 불닭볶음면은 익숙치 않은 마라 때문에 우리나라 매운맛 보다 훨씬 더 맵게 느껴진다는 평이다.
수출 전용 제품으로 생산 됐던 '마라 불닭볶음면'은 지난달부터 국내에서도 맛 볼 수 있게 됐다.
8. 불닭 까르보나라
최근 삼양식품 측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불닭볶음면을 이용해 만든 '매운 까르보나라'가 인기를 끌자, 직접 선보이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
'한정판'으로 판매되니 그 맛이 궁금한 사람은 놓지지 말자.
김한솔 기자 hansol@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