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타고난 외모에 남다른 끼와 재능은 인기 아이돌에게는 필수 요소다.
하지만 여기에 태어날 때부터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부유한 환경에 똑똑한 머리까지 더 해진다면 완벽 그 자체가 아닐까 싶다.
모든 걸 다 가진 이런 아이돌들은 아이돌 계 '금수저' 혹은 '엄친아'로 불리며 누구에게나 부러움의 대상이 된다.
부모의 어마어마한 재력, 똑똑한 머리로 굳이 아이돌이 아니더라도 큰 인물이 됐을 것 같은 아이돌을 소개한다.
1. 트와이스 쯔위
대만 출신인 쯔위의 부모님은 대만에서 옷 장사를 해 자수성가한 엄청난 알부자로 알려졌다.
쯔위가 데뷔하기 전부터 성형외과 벽지 클리닉 3개 지점에 20억 원을 투자해 큰 성공을 거두고 최근에는 카페를 오픈해서 한 달 만에 2호점을 냈다.
2. NCT 텐
태국에 엄청난 부자로 알려진 텐은 예체능계의 명문 학교인 슈루즈버리 국제 학교 디자인과 출신이다.
학비가 1년에 2천만 원인데 여길 10년 동안 다녀 총 2억이 넘는 돈을 학비로 썼다.
현재 텐의 여동생도 여기에 다니고 있다.
3. 박형식
박형식의 아버지는 독일 유명 외제 차 회사의 이사다.
박형식은 과거 방송에서 용돈으로 1천만 원을 받는다고 밝힌 바 있다.
4. 닉쿤
태국 왕자로 불리고 있는 닉쿤 역시 과거 방송에서 호화로운 태국 대저택이 공개된 바 있다.
닉쿤이 다닌 왕가누이스쿨은 1년에 학비만 무려 4천만 원으로 영국 에드워드 왕자가 졸업한 곳으로 있는 집 자식들만 다닌다는 세계적인 명문 사립학교다.
어머니는 태국 의약 업체 CEO이고 그의 아버지는 무역회사 대표다.
5. 최시원
최시원의 아버지는 대기업 보령메디앙스의 대표이사를 역임 중이다.
어머니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속옷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6. 웬디
웬디는 미국 유학 시절 오바마 표창을 받았다.
웬디가 받은 대통령 교육상은 미국의 각 학교 내에서 성적과 리더십, 기타 활동 등을 합산해 일정 기준에 부합하는 학생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웬디는 미네소타 주니어 하이스쿨 수학경시대회에서 입상한 상장을 공개하기도 했는데 그는 미네소타 주 전체 5등이었다.
7. 랩몬스터
방탄소년단(BTS)에서 리더와 랩을 맡고 있는 랩몬스터는 아이돌계 엄친아로 주목을 받으면서 뛰어난 언변을 자랑한 바 있다.
랩몬스터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국어를 구사하며 IQ 역시 148을 기록했다.
이어 고등학교 1학년 전국 모의 수능에서 전국 1%의 점수를 받은 바 있으며 처음 본 토익 점수로 850점을 받았다고 알려져 더욱 눈길을 끌었다.
8. 박경
박경은 상위 0.0002% 만 들어갈 수 있다는 수학 영재원 출신으로 아이돌들도 인정한 두뇌 클래스를 지니고 있다.
지난 9월 멘사 테스트에 통과해 멘사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을 받으며 '뇌섹남'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9. 규현
서울의 유명한 입시학원 몇 개를 운영 중이라고 한다.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상위 5%의 수능 성적으로 경희대에 입학했고 학창시절에는 올림피아드 장관상, 수학경시대회 고등부 대상까지 받은 수제다.
2012년에 그의 아버지가 대만 타이베이에 한국어 학원을 열고 가오슝 타이중에도 분점을 내 어마어마한 수익을 냈다고 알려졌다.
10. 수영
수영의 할아버지는 예술의 전당을 지은 유명 건축회사를 운영했고 수영의 아버지는 무역회사 사장을 했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