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성 전문가 "성기 작은 남성과 성관계할 때 더 만족도 높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연진 기자 = 남성들은 '성기 크기'에 집착한다. 성기가 크면 클수록 자신감이 넘치게 마련이다.


흔히 성기 크기는 성 기능의 주요 척도라고 여겨지기 때문이다. 과연 실제로도 그럴까.


지난 4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래드바이블은 성기가 작은 남성이 성적 만족도를 높여준다는 한 전문가의 의견을 소개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지역에서 성 상담가 및 치료사(Sex therapist)로 활동하는 여성 엘리자베스 맥그래스(Elizabeth McGrath)는 단호히 말했다.


그녀는 "남성들이 자신의 성기 크기에 집착할 필요가 전혀 없으며, 오히려 성기가 작은 남성이 여성의 성적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우리는 보통 성기가 클수록 상대방의 성적 만족도를 높여준다고 생각하는데, 엘리자베스는 이것이 성적 환상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그녀의 설명에 따르면 여성이 성적 만족을 느끼는 감각은 질 입구의 상돌기 부분과 클리토리스에 집중돼 있다.


이에 성기가 얼마나 크고 굵은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이 부분에 자극을 주느냐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엘리자베스는 오히려 성기가 작은 남성이 질 입구의 감각을 더 집중적으로 자극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질 안쪽 부분은 전부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어 자극에 대한 성적 감각을 느끼기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성기 크기와 성적 만족도가 비례한다는 것은 터무니없는 낭설이라고 설명했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남성의 성기 크기에 집착하는 것일까.


전문가들은 남성의 성기가 남성성, 남성다움의 상징으로 여겨지며 이것이 왜곡돼 생긴 일종의 판타지라고 분석했다.


또한 성 산업과 포르노그래피가 발전하면서 남성 성기와 그 크기에 집착하는 이미지가 기형적으로 고착화돼 잘못된 인식을 심어준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런데도 여전히 남성들은 성기 크기에 집착하면서 성기 확대 수술까지 마다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성관계는 상대방과의 대화라고 볼 수 있다"라며 "상대방을 얼마나 배려하고 이해하며 공감하냐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지는 것이다. 성기 크기에 대한 병적인 집착은 금물"이라고 전했다. 


남친 성기가 작을 경우 여자가 하면 안되는 '7가지'남자에게는 자존심과 직결되는 문제인 '성기'의 크기가 작은 연인(남편)을 만나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 피해야 할 행동 7가지를 준비했다.


김연진 기자 ji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