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이상형이 어떻게 되세요?" "웃을 때 예쁜 사람이요"
주변이 환해질 정도로 해사하고 예쁘게 웃는 얼굴은 대부분 사람들의 이상형이다.
웃을 때 예쁜 사람을 만나고 싶은 이성의 이상형으로 꼽기도 하고, 자기 자신이 되고 싶은 얼굴로 꼽기도 한다.
특히 무표정으로 있다가도 살풋 접히는 눈웃음은 그야말로 보는 이에게 '심쿵' 유발 포인트가 된다.
보는 사람까지 따라서 웃게 만드는 매력적이고 상큼한 눈웃음을 가진 '세젤멋' 남자 연예인들을 모아봤다.
1. 뉴이스트 종현
그룹 뉴이스트의 리더 종현은 그가 지난여름 출연했던 서바이벌 프로그램 Mnet '프로듀스 101 시즌 2'에서 남다른 성실성과 배려심을 드러낸 바 있다.
그런 성정이 그대로 얼굴에 비친다고 느껴질 만큼, 눈웃음을 지을 때의 종현은 유독 선하고 밝은 인상을 풍긴다.
2. 박보검
뚜렷하고 잘생긴 이목구비로 팬들에게 자부심까지 심어준다는 배우 박보검은 평소 웃는 얼굴도 예쁘기로 잘 알려져 있다.
그가 웃을 때 살짝 아래로 내려가는 눈꼬리는 잘생긴 인상에 부드러움까지 더해줘 더욱 빛을 발한다.
3. 비투비 창섭
그룹 비투비 멤버 창섭은 얼굴을 구기면서(?) 웃기로 유명하다.
잔뜩 눈을 접으며 웃는 창섭의 얼굴에 많은 팬들이 '입덕'했다는 후문도 있다.
4. 2PM 준호
그룹 2PM 소속 준호는 아마 '원조' 눈웃음 아이돌이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그는 듬직한 팔뚝과 어깨에 상큼한 눈웃음을 통해 말 그대로 '베이글' 이미지를 얻으며 팬들에게 듬뿍 사랑받고 있다.
5. 임시완
'잘생쁜' 배우 임시완의 눈웃음에는 유독 더욱 눈길이 모이는데, 바로 웃을 때 한쪽 눈꺼풀이 윙크하듯 감기기 때문.
하얀 피부에 예쁘게 접히는 반달 눈웃음은 임시완을 더욱 빛나 보이게 하는 요소 중 하나다.
6. 장기용
모델 겸 배우 장기용은 키 187cm의 큰 체격으로 남성미를 과시하며 최근 큰 인기를 얻었다.
여기에 웃을 때면 감기듯 접히는 눈웃음으로 반전 매력까지 드러내면서 더욱 만인의 이상형으로 손꼽히고 있다.
7. 정해인
미남으로 유명했다는 다산 정약용의 직계 후손인 배우 정해인은 '미남 피'를 그대로 물려받아 훤칠한 외모로 최근 떠오르고 있는 라이징 스타다.
특히 부드럽고 곱게 곡선을 그리는 그의 눈웃음은 보는 이를 설레게 한다.
8. 아스트로 차은우
올해 스무 살인 그룹 아스트로의 멤버 차은우는 가만히 있어도 미소 짓는 것처럼 부드러운 모양을 띠는 눈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
183cm의 호리호리한 키에 청량한 눈웃음이 더해져 데뷔한 지 얼마 안 된 신인임에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