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아이유가 부산의 명물 돼지국밥을 먹고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지난 24일 아이유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근 진행된 전국 투어 콘서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아이유의 콘서트 준비 장면과 콘서트 중 일부 장면이 포함돼 있다. 아이유의 첫 공연지는 부산이었다.
"지금 여기는 어디인가요"라고 묻는 매니저에게 아이유는 "부산입니다. 국밥 먹으러 왔어요"라고 엉뚱한 대답을 한다.
아이유는 "마침내 할매국밥을 먹었다"며 "진짜 건강해지는 맛이었다. 살도 빠질 것 같고 노래도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맛이었다"라고 극찬했다.
평소 부산의 명물 돼지국밥을 좋아하는 아이유다운 대답이었다.
이날 아이유의 단독 콘서트에는 '사랑이 잘' 듀엣 파트너 오혁을 대신해 가수 딘(DEAN)이 깜짝 게스트로 등장했다.
딘은 "평소 아이유의 오랜 팬"이라고 말할 정도로 기쁜 감정을 숨기지 못했고 두 사람은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특급 케미스트리로 특별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 밖에도 아이유는 '분홍신', '너랑 나', '스물셋', '좋은 날' 등 자신의 주옥같은 히트곡을 연달아 열창하며 객석을 흔들었다
또 계속 이어지는 앙코르에 모두 화답하며 무려 4시간에 이르는 공연을 소화해 내 눈길을 끌었다.
아이유는 지난 5일 부산과 11일 광주 콘서트를 마치고 25일 홍콩에서 열리는 콘서트를 위해 출국했다.
앞으로 내달 3일 청주, 9~10일 서울로 콘서트를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