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초록마을,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8년 연속 수상

인사이트초록마을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이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15일 초록마을은 서울 63컨벤션에서 열린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친환경 식품 전문점 부문에서 8년 연속으로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은 여성의 관점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가치기준을 가진 기업을 선정하고 기업 발전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제정되었다.


해당 시상은 여성신문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여성가족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등이 공동 후원하고 있다.


인사이트초록마을 홈페이지 캡처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심사는 여성 건강, 주거 환경 개선, 생활 편의성 등 여성의 삶을 향상시키는 14가지 가치를 기준을 적용했다.


이번 선정은 전국 20세 이상 여성 약 7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와 선정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이뤄졌다.


초록마을은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겠다는 경영 철학으로 엄격한 품질안전 관리 시스템을 통과한 고품질의 상품을 판매하여 여성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였다.


인사이트초록마을 홈페이지 캡처


아울러 여성의 행복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초록마을은 커뮤니티 채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여성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에 힘쓰며 여성친화적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지고 있다.


초록마을 유태환 대표이사는 "이번 8년 연속 수상은 식품 선택의 결정권을 갖고 있는 여성 고객님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신뢰의 결과물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초록마을은 고객님들의 성원에 큰 책임감을 갖고 고객만족을 기업의 최우선 가치로 삼아 여성 고객은 물론 모든 고객들에게 더욱 인정받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