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5일(목)

'WBC 2017' 앞두고 '이디야커피랩'에서 연습중인 '국가대표' 바리스타들

인사이트이디야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이디야커피의 복합커피문화공간 '이디야커피랩'(EDIYA COFFEE LAB)에 전 세계 국가대표 바리스타들이 한데 모였다.


지난 8일 이디야커피의 '이디야커피랩'(EDIYA COFFEE LAB)에서는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2017'(WBC)에 참가하는 각국 국가대표 바리스타들이 대회를 앞두고 마지막 점검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WBC에서 3위에 오른 바 있는 캐나다 출신 바리스타 '벤 풋'(Ben Put)을 비롯해 각국을 대표하는 바리스타들은 이디야커피랩에서 대회 전 마지막 연습을 진행했다.


참석한 각국 대표 바리스타들은 연습 후 WBC 2017 한국 최초 개최를 기념해 이디야에서 마련한 핸드 프린팅 행사에도 참석했다.


인사이트이디야


이디야커피랩을 방문한 바리스타들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이디야커피랩 R&D 시설에 감탄을 하기도 했다.


리투아니아 국가대표 바리스타인 '로리나스 알레스카스'(Laurynas Arlauskas)는 "커피와 잘 어울리는 아늑한 공간에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R&D시설이라는 점이 너무 마음에 든다"며 "이런 곳에서 연습을 한다면 더욱 훌륭한 커피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전 세계 바리스타들의 올림픽으로 불리는 WBC는 오는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한국 최초, 아시아에서는 두 번째로 열리는 올해 WBC에는 약 60개국 국가대표 바리스타들이 출전한다.


이디야커피는 대한민국 대표 토종 커피브랜드로서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WBC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이디야


홈플러스, '이디야' 홀빈 원두 4종 출시홈플러스와 국내 커피업계 최초 커피연구소 이디야커피랩(EDIYA COFFEE LAB)이 공동으로 기획하고 개발한 이디야 홀빈 원두 4종이 전국 홈플러스 142개 매장을 통해 판매가 된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