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남은 두 달 동안 통신사 포인트 '탕진'하는 8가지 방법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 소진 시한이 두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통신회사 포인트는 마일리지처럼 누적되는 것이 아니라 연초에 일괄 지급하고 연말에 모두 소진된다. 


하지만 포인트를 기한 내에 쓰지 못하고 소멸하는 포인트가 상당하다. 

 

알뜰한 소비를 위해 이동통신사별 멤버십 포인트 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가맹점 또는 각종 서비스를 미리 확인해보는 게 좋은데 통신사에 따라 한 번에 최소 5~10%에서 최대 50~75%까지 할인된다. 


그간 쌓아뒀던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를 알뜰하게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이벤트 활용 


인사이트연합뉴스


포인트를 활용할 때는 이벤트나 특별한 혜택을 확인하는 편이 좋다. 


KT의 더블할인, SKT의 커플카드, LGU+의 나만의 콕 등은 할인혜택이 더 크다. 


통신사의 멤버십 앱을 통해 더욱 상세한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2. 통신사별 최적화된 서비스 

 

인사이트연합뉴스


통신사별로 최적화된 서비스가 구분되어 있다. 


SK텔레콤 테마파크·숙박시설 등 레저 분야 최적화돼있고 KT는 매월 30회 데이터 충전·단말기 구입 가능하며 LG유플러스는 LG 계열사 생필품·가전제품 구매 시 등급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3. 인터넷 쇼핑몰 


인사이트gettyimagesBank


SKT는 SK텔레콤 가입자는 T 멤버십 홈페이지 내 '초콜릿' 메뉴에서 이마트 상품권을 5~10% 할인받아 살 수 있다.


11번가 앱을 이용하면 11% 할인받을 수 있으며, 이마트에서 최대 10% 구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KT는 이마트에서 5,000원 할인을, 현대 몰에서 10,000원 쿠폰 할인받을 수 있다. 


LG U+는 LG생활건강의 생활용품과 건강기능식품, LG전자 가전 등 LG 계열사 제품을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는 'U+패밀리샵'을 두고 있다.


패밀리샵(LG생활건강, 리튠, LG전자)에서 최대 15% 할인 혜택과 함께 통신비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G마켓에서 최대 4,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4. 교통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멤버십 포인트로 교통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KT의 경우 카라이프에 별도로 가입하면 리터 당 주유 2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연 4회에 한해 외부 자동세차를 받을 수 있으며, 엔진오일을 1회에 한해 무료로 교환할 수 있다.


LG U+의 경우 티머니 교통카드에 4,000원씩 월 2회에 한해 총 8,000원을 무료로 충전할 수 있으며, 더케이손해보험 자동차 보험을 5%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오토매틱오아시스 엔진오일을 2만 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KT의 경우 카플러스(엔진오일 무료, 주유할인, 세차할인 등 종합자동차혜택), 그린카, 롯데렌터카, 더케이손해보험 등 다양한 교통 혜택을 누릴 수 있다. 


5. 편의점


인사이트연합뉴스


SKT의 경우 CU와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에서 1000원 이상 구매 시 1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T는 G25, 위드미, 미니스톱에서 10% 할인을 누릴 수 있으며, GS25에서는 4,000원 상당의 도시락 무료 이용권을 월 1회 제공한다.


LG U+는 GS25 한 곳에서만 10% 할인을 제공하지만 1일 2회로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6. 영화


인사이트gettyimagesBank


SKT 고객은 메가박스에서 2,000원, CGV와 롯데시네마에서 각각 1,000원씩 할인받을 수 있으며, VIP 등급일 경우 세 곳 모두에서 연 6회에 한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KT는 CGV에서 2,000원의 기본 할인 혜택과 VIP 등급일 경우 연 12회 무료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LG U+는 다이아몬드 등급일 경우 연 12회, VIP 등급은 연 24회로 무료 예매가 가능하다.


7. 외식


인사이트gettyimagesBank


SKT에서는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파파존스에서 각각 30%, 피자헛에서는 15% 할인을 제공한다.


다음으로 KT에서는 스타벅스의 아메리카노 숏 사이즈를 연 12회 무료로 제공하며, 배스킨라빈스에서 연 12회 더블주니어를 무료로 먹을 수 있다.


여기에 도미노피자 20~40%, 미스터피자 20%, 파파존스 피자 30% 피자헛 15%의 할인율을 보인다.


LG U+는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파피이스에서 연 24회 동안 특정 메뉴의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며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에서 2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8. 놀이공원


인사이트연합뉴스


SKT에서는 롯데월드 자유 이용권 40% 할인, 서울랜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부산 아쿠아리움에서는 2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KT의 경우에는 에버랜드 40%, 롯데월드 70%, 서울랜드 40%로 국내 대부분의 놀이공원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 U+는 캐리비안베이 30% 서울랜드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LG트윈스 야구경기 관람 시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메가박스, '수능' 보는 수험생 위해 '영화표·콤보' 할인 이벤트 진행'2018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메가박스에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