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07일(화)

10일 한국과 맞붙는 콜롬비아, '하메스-콰드라드' 최정예 스타 총출동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11월 A매치서 한국 축구대표팀과 맞붙는 남미의 강호 콜롬비아가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콜롬비아축구협회는 3일(한국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A매치 2연전에 나설 25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콜롬비아는 이번 2연전에서 한국, 중국과 맞붙는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콜롬비아는 현지 매체들의 전망대로 최정예 멤버로 명단을 꾸렸다.


하메스 로드리게스(바이에른 뮌헨), 후안 콰드라도(유벤투스), 카를로스 바카(비야레알) 등 유럽 무대에서 활약하는 스타 선수들이 대거 승선했다. 다만, '인간계 최강의 공격수'로 불렸던 라다멜 팔카오(AS모나코)는 부상으로 빠졌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특히 '에이스'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2010년 포르투갈 FC포르투 입단 후 프랑스 AS모나코를 거쳐 2014년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했다. 입단 당시 그는 역대 4번째로 비싼 이적료인 8천만 유로(한화 약 1,040억원)를 기록하기도 했다.


올 시즌엔 독일 바이에른 뮌헨으로 임대돼 뛰고 있으며, 콜롬비아 대표팀에서는 A매치 55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비록 라다멜 팔카오가 부상으로 제외됐지만 콜롬비아는 이번 2연전에 유럽 무대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을 모두 불러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위한 실전 테스트를 할 계획이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이런 콜롬비아를 상대하는 한국 축구대표팀도 비록 친선전이기는 하나, 최상의 결과를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해 뛰어야 할 것이다. 2018 러시아 월드컵까지 시간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


콜롬비아를 홈으로 불러들인 신태용 감독은 지난달 말 11월 명단 발표 당시 "그동안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는 것을 인정한다. 콜롬비아와 세르비아 모두 월드컵에 나오는 팀이기 때문에 우리의 경기력을 시험해봐야 한다. 홈에서 하는 경기이기 때문에 잘 준비해서 좋은 결과를 만들겠다"며 강한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한편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콜롬비아를 상대한 뒤 14일 울산으로 장소를 옮겨 세르비아와 맞붙는다.


◆ 콜롬비아 축구대표팀 명단(25명)


▲ GK = 레안드로 카스텔라노스(인데펜디엔테 산타페) 호세 페르난도 쿠아드라도(온세 칼다스)


▲ DF = 크리스티안 사파타(AC밀란) 다빈슨 산체스(토트넘) 산티아고 아리아스(에인트호번) 알바레스 발란타(바젤) 스테판 메디나(몬테레이) 오스카 무리요(파추카) 프랭크 파브라(보카 주니어스) 예리 미나(파우 메이라스) 윌리엄 테시요(인데펜디엔테 산타페)


▲ MF = 하메스 로드리게스(바이에른 뮌헨) 카를로스 산체스(피오렌티나) 후안 콰드라도(유벤투스) 제퍼슨 레르마(레반테) 펠리페 파르도(올림피아코스) 지오반니 모레노(상하이 선화) 마테우스 유리베(클루브 아메리카) 에드윈 카르도나(보카 주니어스) 윌마르 바리오스(보카 주니어스) 아벨 아길라르(데포르티보 칼리)


▲ FW = 카를로스 바카(비야 레알) 두반 사파타(삼프도리아) 아빌레스 우르타도(몬테레이) 미겔 보르하(파우 메이라스) 


신태용호 3기 명단 발표, 이정협·이명주 발탁…이동국·이청용 제외2018 러시아 월드컵 예비 명단이라고 할 수 있는 신태용호 3기 명단이 공개됐다. 해외파로만 꾸려졌던 유럽 2연전과 달리 이번 명단에는 최정예 멤버들이 소집됐다.


월드컵·유로 우승 경험한 스페인 대표팀 출신 코치 2명, 신태용호 합류스페인 축구대표팀과 레알 마드리드에서 코치로 활동한 토니 그란데(70) 코치와 하비에르 미냐노(50) 피지컬 코치가 한국 축구대표팀 코치진에 합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