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이과가 또..." 화학 원소기호로 설명한 '트로피카나' 광고

인사이트(좌) 롯데 칠성, (우) 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이과생들의 탐구 정신은 끝이 없는 것일까.


2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과가 또 사고 쳤다"는 제목의 글과 카카오톡 메시지 캡처 사진이 공개됐다.


해당 사진 속 이과로 추정되는 A씨는 "산소 라듐 질소 게르마늄 탄탈 칼륨 탄탈 칼륨 탄탈 칼륨 트리튬 루테늄 인 요오드 칼슘 나트륨"이라고 적힌 카톡과 함께 "이거 원소기호로 나타내면 뭐게"라는 질문을 던졌다.


인사이트롯데 칠성


이에 친구로 보이는 B씨는 "으"라며 치가 떨리는 듯 답장을 보냈다.


질문을 던진 A씨는 아랑곳하지 않고 "ORaNGeTakTaKTakTRuPICaNa"라는 답장을 보냈다.


이어 "오렌지 톡톡톡 트로피카나"라며 친절하게 영어를 해석한 메시지까지 전달했다.


문과생이라면 어렴풋하게 몇 개 기억나거나 배우지도 않은 화학 원소 기호로 '트로피카나'의 광고를 만든 이과생의 능력이 감탄을 자아낸다.


해당 게시물을 본 누리꾼들은 "이과가 또", "진짜 재능 낭비다"라는 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Facebook 'SNUBamboo'


이과생들의 유별난 수학 사랑은 지난 4월에도 화제 된 바 있다.


지난 4월 23일 서울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공대생 커플이 수학 공식으로 사랑 고백하는 법이 공개됐다.


이들은 하트가 그려진 이모티콘과 함께 'R=1+cosθ', 'R'=2+2cosθ'라는 공식을 주고 받으며 서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 커플이 주고받은 'R=1+cosθ'라는 함수 공식은 좌표평면 상에 그리면 '하트 모양'의 그래프가 나타나는 것으로 드러나 문과생들의 무릎을 '탁' 치게 했다.


서울대 공대생 커플이 카톡으로 '사랑 고백'하는 흔한 방법수학 공식을 활용해 애정을 표현하는 서울대 공대생 커플이 있어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이소현 기자 sohyu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