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왼쪽 다리를 위로 꼬아 앉으면 살찐다"

인사이트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인사이트] 이다래 기자 = 왼쪽 다리를 위로 꼬아 앉으면 살이 찌는 이유가 공개됐다.


지난달 29일 방송된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는 '망가진 간이 나잇살을 부른다'는 주제로 앉은 자세가 간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그려졌다.


이날 한의사 장석원 씨는 "평소 자세가 굉장히 중요하다"며 "왼쪽 다리를 위로 꼬아 앉으면 살찌기 쉬워진다"고 말문을 열었다.


인사이트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그러면서 "왼쪽 다리를 위로 꼬아 앉으면 왼쪽 골반이 위로 올라가고 등뼈도 왼쪽으로 굳게 된다"며 "그렇게 되면 위장 입구가 넓어져 과식과 비만 위험이 증가하게 된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또 "간과 담낭이 압박을 받게 돼서 지방을 분해하는 담즙 분비에 악영향을 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과거 한 조사 결과 다리를 꼬고 앉은 습관을 지닌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양쪽 다리 길이가 1cm 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한 전문가에 따르면 오랜 시간 다리를 꼬고 앉으면 척추 전체에 영향을 끼쳐 요통이나 골반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오래 다리를 꼬고 앉아 있다보면 혈액순환을 방해해 하체 비만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건강에 가장 좋은 자세는 다리를 꼬지 않고 엉덩이를 의자 끝까지 붙인 채 턱을 약간 안쪽으로 당기는 것이 좋다.


Naver TV '내 몸 사용 설명서'


'하루 3번'만 하면 '하체 비만' 탈출할 수 있는 기적의 운동법 (영상)하루에 3번만 착실히 수행해도 하체 비만에서 탈출할 수 있다는 기적의 운동법이 공개됐다.


이다래 기자 dara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