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추석때 찌운 뱃살 '자세'만으로 '저절로' 빠지게 하는 방법 6

인사이트KBS 2TV '오 마이 비너스'


[인사이트] 이다래 기자 = 바쁜 지금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시간을 내서 헬스장을 가기에 시간적으로, 금전적으로 여유롭지 않은 이들이 많다.


하지만 우리는 앉아서도, 일어서서도, 누워서도 할 수 있는 실생활 운동들이 꽤 많다. 


시간을 핑계로 그동안 운동하는 걸 게을리 한 이들이 있다면 다음 '자세' 운동법을 주목해보자.


우리는 앉아서 공부하거나 업무를 볼 때도 사소한 '의식' 하나만으로 '저비용 고효율' 다이어트 효과를 낼 수 있다.


이제부터 변명은 통하지 않는다. 다음 방법들을 머릿속에 기억해뒀다가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실천해보자.


1. 앉아있을 때 배에 힘주기


인사이트tvN '미생'


사무실이나 강의실에서 배에 힘을 주는 간단한 방법으로도 뱃살을 쉽게 뺄 수 있다.


일명 '드로인 운동'으로도 불리는 이 방법은 먼저 등을 곧게 펴고 어깨에 힘을 뺀 다음 배를 홀쭉하게 만든다는 느낌으로 쏙 집어넣는다.


걸을 때나 서 있을 때나 앉아있을 때나 틈날 때마다 30초씩 실시해주면 안쪽 근육인 복횡근까지 단련시켜 단단한 배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2. 팔을 책상 위에 두고 주먹쥐기


인사이트MBC '뉴스투데이'


팔을 책상 위에 올리고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한 뒤 주먹을 쥔다. 이 상태로 7초를 유지한 뒤 반대로 손바닥을 아래로 향해 7초간 주먹을 쥔다.


단순한 동작이지만 팔뚝을 가늘고 슬림하게 해주는 데 효과가 있다.


3. 다리 사이에 책 끼우고 앉기


인사이트SBS '모닝와이드'


일본 방송에서도 소개된 이 방법은 의자에 앉아 다리 사이에 두꺼운 책을 끼우고 10~20분간 버티면 된다.


과거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예정화는 허벅지 사이에 사전을 끼고 식사를 한다는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하기도 했다. 예정화는 이 방법으로 3개월에 20kg 감량한 사람도 있다고 전해 충격을 안겼다.


4. 다리 전체를 벽에 붙이고 눕기


인사이트SBS '별에서 온 그대'


집에 가면 침대에 몸부터 누워 핸드폰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자세를 주목해보자.


누워서 벽에 엉덩이부터 발뒤꿈치까지 다리 전체를 붙인 뒤 20분 정도 자세를 유지하면 된다. 꾸준히 하다 보면 다리에 부종도 없애주고 예쁜 다리라인을 잡을 수 있다.


5. 발뒤꿈치 들어올리기


인사이트TV조선 '내몸 사용 설명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로 올라가거나 전철을 기다리는 등 짧은 대기 시간에 무릎을 편 상태에서 발뒤꿈치를 5초간 들어 올렸다 내리기를 반복하자.


간단한 방법이지만 다리 알도 제거해주고 다리 전체 지방도 태워준다.


6. 플랭크 자세 유지하기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최근 온몸에 지방을 제거해준다는 '플랭크' 자세가 운동하는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팔꿈치와 발끝 힘으로 신체를 일직선으로 띄워 일정 시간 자세를 유지하는 이 방법은 다이어트 외에도 허리 통증 완화, 골반 교정, 집중력 강화, 스트레스 완화 등 수많은 장점을 내포하고 있다.


'하루 3번'만 하면 '하체 비만' 탈출할 수 있는 기적의 운동법 (영상)하루에 3번만 착실히 수행해도 하체 비만에서 탈출할 수 있다는 기적의 운동법이 공개됐다.


딱 1분 만에 '뱃살 5cm' 빼는 기적의 운동법 (영상)단 1분만 투자해도 복부 둘레가 무려 5cm나 줄어든다는 기적의 운동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다래 기자 dara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