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다래 기자 = 오는 26일 목요일 마블 히어로들과 함께 세상을 구하는 영화 같은 현실이 부산에 펼쳐진다.
아시아 최대 규모라고 알려진 이번 '마블 체험관'에는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헐크, 토르, 캡틴 아메리카 등 영화 속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영웅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이색적인 공간에서 우리는 신입요원으로 쉴드에 입장해 히어로들과 함께 다양한 훈련을 직접 받아볼 수 있다.
보기만해도 가슴 뛰게 하는 '마블 체험관'의 각 존에서 즐길 수 있는 놀거리들을 소개한다.
ZONE 0. 엔프리 프라자
처음 돔에 들어서면 다양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는 메인 게이트 및 광장이 모습을 드러낸다.
각종 식음료, 기념품 및 MD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대형 히어로들을 눈앞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ZONE 1. 로비 엘리베이터
쉴드 본부 로비에 들어선 순간부터 우리들은 쉴드 에이전트의 신입요원이 되어 쉴드의 역사, 히어로들의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영화에서처럼 토니스타크의 환영 인사과 함께 신입요원들은 쉴드로 출입해 엘리베이터에 오른다.
ZONE 2. 모바일 커맨드 센터
엘리베이터에서 내린 신입요원들은 쉴드 커맨드인 '닉 퓨리'와 대면해 신입요원으로서 미션을 수여받는다.
해당 공간에서는 실제 크기의 히어로 피규어와 무기들을 실제 눈으로 관람할 수 있다.
ZONE 3. 트레이닝 센터
트레이닝 센터에서 신입요원들은 다양한 트레이닝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총 8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랭킹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순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ZONE 4. VR 시뮬라리움
VR 헤드셋을 착용한 신입요원들은 360도 영상과 함께 쉬헐크와 아이언피스트가 지휘하는 새로운 훈련을 준비하게 된다.
60여 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첨단 시스템으로 꾸며진 이곳에서 신입요원들은 악당들과 히어로군단의 전투를 체험하게 된다.
ZONE 5. 트랜스포트 코리도
VR 시뮬라리움에서 스토리에 따라 훈련을 받던 요원들이 적들의 공격으로 쉴드 진입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이런 곤경에 빠진 요원들을 도와주기 위해 히어로인 헐크가 나타나 요원들에게 통로를 열어준다.
ZONE 6. 4D 모션 파드 씨어터
이곳에서 신입요원들은 적들을 공격하기 위해 전투기에 탑승한다.
높이 10m의 대형 스크린 안에서 모션시트 기반의 4D 라이더에 탑승한 이들은 실제 전투비행을 체험하고 히어로들과 악당에 맞서 싸운다.
ZONE 7. 디프리프 존
미션을 성공적으로 마친 신입요원들은 해당 존에서 정식 쉴드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캡슐 안에는 잡혀있는 악당들을 확인할 수 있고, 다음 스토리를 위한 숨겨진 비밀을 확인할 수 있다.
이다래 기자 dara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