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GD와 약속 지키려 콘서트 게스트로 대만까지 간 아이유

인사이트(좌) 코스모폴리탄, (우) 하이컷


[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가수 아이유가 지드래곤 콘서트에 게스트로 나서며 남다른 의리를 과시했다.


7일 OSEN은 복수의 가요관계자를 인용해 아이유가 오늘부터 진행되는 지드래곤의 월드투어 'WORLD TOUR ACT III : MOTTE' 대만 공연에 게스트로 출격한다고 보도했다.


특히 7일, 8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콘서트에 모두 오를 예정이어서 한국과 대만 팬들의 기대감이 큰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아이유는 7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천국제공항 출국 사실 알려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사진 속 아이유는 분홍색 후드를 뒤집어쓴 채 자신의 사진이 붙어있는 카트와 함께 사진을 찍은 모습이다. 이때가 바로 GD 콘서트 참여를 위한 출국이었던 것. 


인사이트Instagram 'dlwlrma'


지드래곤과 아이유의 인연은 지난 4월 아이유의 앨범 '팔레트'의 타이틀곡으로 호흡을 맞춘 것이 시작이었다.


당시 타이틀곡이었던 '팔레트'에서 지드래곤은 랩 피처링을 맡아 그만의 독특한 음색을 담아냈다.


지드래곤과 아이유의 조합만으로도 '팔레트'는 엄청난 인기를 끌며 8개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이후 아이유는 6월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지드래곤 솔로 콘서트에서 함께 '팔레트' 무대를 꾸미기도 했다.


인사이트(좌) Instagram 'dlwlrma', (우) Instagram 'xxxibgdrgn'


차차 친분을 쌓아오던 지드래곤과 아이유는 SNS상에서도 남다른 우정을 드러낸 바 있다. 


지난 9월 28일 아이유는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얼굴이 담겨있는 소주잔 사진을 게시했다.


이날 게시글을 본 지드래곤은 평소 지인들과 연락을 주고받을 때 사용하는 비공개 계정으로 "마이페이버릿"이라는 댓글을 달아 눈길을 끌었다.


한편 지드래곤의 솔로 월드투어는 아시아 9곳, 북미 8곳, 오세아니아 4곳, 유럽 5곳, 일본 3곳 등 전 세계 29개 도시에서 진행된다.


GD 콘서트 게스트로 참여하는 아이유...'팔레트' 듀엣 선보여가수 아이유가 지드래곤 콘서트에 게스트로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소현 기자 sohyu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