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하루 10분씩만 꾸준하게 해주면 숨어있는 키를 무려 5cm나 찾을 수 있는 운동법이 소개돼 눈길을 끈다.
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된 성인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일명 '키 크는 운동법'이 올라와 재조명 되고 있다.
준비물은 아주 간단하다. 거실 바닥에 깔 매트와 몸만 있으면 숨어있는 키 5cm를 찾을 수 있다.
물론 개인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다. 하지만 숨어있는 키를 찾아주는 이 운동법을 했을 때 몸의 균형 뿐만 아니라 라인까지 관리할 수 있다.
간단한 동작으로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숨어있는 키 5cm' 찾아주는 운동법 4가지 동작을 소개한다.
1. 터크 트위스트 (Tuck Twists)
바닥에 미리 깔아놓은 매트 위에 일자로 누운 다음 다리를 살짝 들어 올려 좌우로 비틀어 준다.
이를 15회에서 20회 총 3세트를 실시하는데 운동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속도는 '천천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2. 고양이 자세 (Angry Cats)
손을 어깨너비만큼 벌려주고 무릎을 구부린 다음 숨을 들이마시면서 고양이처럼 허리를 구부려주는 운동법이다.
숨을 내뱉으며 허리를 펴주는데 20~30회 호흡으로 총 3세트 실시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숨을 천천히 내뱉는 '호흡법'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3. 코브라 자세 (Cobra Pose)
고양이 자세에서 무릎만 펴준 뒤 허리를 중심축으로 잡아 밀었다 끌어당기기를 반복해주기만 하면 된다.
이 동작을 20~30회 호흡으로 총 3세트를 진행하는데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있어야 운동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4. 백스트레치 (Back Stretches)
바닥에 누운 다음 다리 한쪽을 가슴 높이만큼 끌어올려 좌우로 살짝 틀어주면서 스트레칭을 해주기만 하면 끝이다.
30~60초 간격으로 총 3세트를 실시하되 숨은 편안하게 내쉬면서 해야 숨어 있는 키를 찾아내는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