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친동생과 카톡할 때 '연예인 누나'들은 이렇게 변했다

인사이트(좌) 페이브엔터테인먼트, (우) 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한 번만 더 씹으면 너 용돈 다 끊어버림"


위의 말은 아이유가 자신의 카톡 글에 대답 안 하는 동생에게 최후통첩으로 보낸 카톡이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연예인 누나와의 카톡'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현실과 다를 것 같았던 연예인 누나가 동생의 밥을 걱정하고, 졸업하는 동생을 대견해하고 대답을 안 한다고 협박(?)하는 등 '현실 남매'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기 때문이다.


'현실 남매' 분위기 풀풀 풍겨 더 인간미 넘치는 연예인 누나와 동생의 카톡 대화창을 살짝 들여다보자.


1. 전 '나인뮤지스' 멤버 민하 & 동생


인사이트Instagram 'blossomh_'


민하는 밤 9시가 거의 다 되어서 10시쯤 집에 도착하는데 "먹고 싶은 거 있냐?"고 동생에게 묻고 있다.


누나가 먹으면 아무거나 먹겠다고 큰 반응을 보이지 않던 동생은 누나가 보내준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렸더니 많은 사람이 좋아해 주고 "예쁘다"고 했다며 인기를 칭찬해 보는 이를 미소짓게 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2. '미쓰에이' 수지 & 동생 


인사이트ELLE


수지는 "동생 다 컸네"라고 운을 떼며 졸업하는 동생에 대한 대견함과 아쉬움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특히 "눈물 나 뭔가"라고 말한 뒤에 구석에서 눈물 흘리는 이모티콘을 올려 누나로서 동생에게 느끼는 애틋한 마음을 표현해 가슴 뭉클하게 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3. 아이유 & 동생


인사이트페이브엔터테인먼트


이효리에겐 너무 귀여운 동생이자 하늘이 보내준 '천사'인 아이유가 동생에겐 용돈을 빌미로 협박(!)하는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1분에 서너 번씩 동생을 부르는 어딘가 마음이 급해 보이는 아이유는 동생이 "학원"이라고 말하자 "ㅇㅋ"라며 즉시 알았다고 말한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그 뒤에도 계속 짧게 이어지는 아이유와 동생의 대화는 주로 아이유가 다다다다 말하면 동생은 한 음절이나 한 문장으로 짧게 대답하거나 대답하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다소 속이 상한 것 같은 아이유가 "한 번만 더 씹으면 너 용돈 다 끊어버림"이라고 선포하자 동생은 다음 날 점심때가 되어서야 "왜"라고 물음표 없는 평온한(?) 질문을 던진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카톡 채팅장은 노란색을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표시한다. 채팅창 캡쳐 본을 봤을 때 대화 내용을 공개한 사람이 동생이 아닌 아이유로 예상되는 이유다.


마지막에 2013년 5월 23일부터 6월 15일까지 거의 한 달 가까운 기간 동안 아이유의 글만 남겨져 있고 마지막 글은 "오 이제는 내껀 그냥 확인을 안 하나봐"이다.


게다가 동생의 프로필은 채팅창을 나갔을 때 뜨는 '(알수없음)'으로 표시되어 있어 묘한 궁금증을 남긴다.


홍보 1도 안했는데 '음원' 공개되자마자 '차트 1위' 한 아이유가수 아이유가 '데뷔 9주년'을 자축하는 기념으로 신곡을 공개해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하고 있다.


이하영 기자 ha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