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전주 '먹방투어' 가서 꼭 먹어야할 '길거리 음식' 7가지

인사이트(좌) Instagram 'jungjju822' , (우) Instagram 'munggou'


[인사이트] 홍지현 기자 = 아름다운 한옥을 보며 고즈넉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 '전주'.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전주는 국내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지로 손꼽히는 장소기도 하다.


여기에 길거리 곳곳에 즐비하게 늘어선 먹거리는 관광객들을 행복한 고민에 빠뜨리며 여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이렇듯 '먹방'만 하다가 하루가 다 간다는 전주에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꼭 먹어야 할 길거리 음식 7가지를 모아봤다.


1. 임실치즈닭꼬치


지금까지 먹었던 치즈 닭꼬치는 잊어버리길. 닭꼬치에 감겨 주욱 늘어지는 치즈는 보는 것만으로도 침샘을 자극하는 비주얼을 자랑한다.


닭꼬치를 맛보던 손님들 중 간혹 웃음을 터뜨리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의 말에 의하면 닭꼬치의 쫀득함과 치즈의 부드러움에 감탄해 절로 웃음이 나는 거라고.




2. 문꼬치


쫀득쫀득 짭잘한 맛으로 어느새 전주를 대표하는 간식이 된 문꼬치.


쫄깃한 문어 꼬치에 가득 얹진 가쓰오부시, 여기에 듬뿍 뿌려진 고소한 소스는 이미 먹고 있는데도 또 먹고싶어지는 짙은 중독성으로 손님들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_졔(@kkimzee)님의 공유 게시물님,



3. 길거리야


길거리야는 소스에 버무려진 각종 야채와 고기를 품은 바게트 빵에 붙여진, 오직 전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수제바게트버거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길거리야는 푸짐한 양과 입에 착착 감기는 맛에 식사 대용으로도 사랑받는 길거리 음식이다.


신하정(@sinna_vely)님의 공유 게시물님,


jungjjuuuuuuu(@jungjju822)님의 공유 게시물님,


4. 문강정


쫀득한 문어 위로 화끈한 매콤한 소스와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가득 뿌려진 치즈는 입안에 형용할 수 없는 환상적인 식감을 선사한다.


문꼬치와는 또 다른 매력의 문강정은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간식이다.



황인호(@munggou)님의 공유 게시물님,


5. 다우랑


기존의 만두를 생각했다면 놀랄 수밖에 없는 비주얼의 다우랑 만두. 실제 새우가 통째로 들어간 '새우 만두'는 별미 중에 별미로 손꼽힌다.


다우랑에서는 이외에도 부추 군만두, 야채 오븐 군만두, 고기 교자 만두 등 기호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만두를 맛볼 수 있다.


SOUL LIM(@ylw_soul__)님의 공유 게시물님,


란정 (@wooranjung)님의 공유 게시물님,


6. 츄남츄러스


가운데 구멍에서 쉴 새 없이 치즈가 나오는 츄남츄러스는 외관부터 기존의 츄러스와 남다른 비주얼을 자랑한다.


또 달콤한 과자와 고소한 치즈가 콜라보를 이룬 츄남츄러스는 여성 고객들에게 특히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토핑은 크림치즈 이외에도 피넛버터, 블루베리를 선택할 수 있다.


Cecilia&Marcello(@c.eunae)님의 공유 게시물님,


@charming_uni님의 공유 게시물님,


7. 꿀자몽맥주


글라스 잔에 담긴 꿀자몽맥주와 통으로 얹어진 자몽은 보는 것만으로도 청량감을 선사하며 한여름, 손님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톡 쏘는 생맥주와 생자몽의 상큼함은 시중에 파는 자몽 맥주와 비교해도 단연 최고라 할 수 있다.




여름철 꼭 맛봐야 할 전국 '복숭아 빙수' 맛집 5곳올여름 대세 과일 복숭아, 전국 방방곡곡 유명한 '복숭아 빙수' 맛집을 소개한다.


홍지현 기자 jheditor@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