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황규정 기자 = 송충이 눈썹과 툭 튀어나온 뒤통수가 매력적인 짱구는 1990년 처음 등장했을 때부터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매일 엉덩이춤을 추며 가족들을 놀려먹는 재미로 사는 짱구였지만 왠지 밉지 않고 자꾸만 정이 가는 녀석이었다.
유쾌한 모습들 사이에서도 가끔씩 생각지도 못한 따뜻한 위로로 우리의 마음을 '쿵'하고 울릴 때도 있었다.
그래서일까. 짱구는 탄생한 지 27년이 넘은 지금도 수많은 '짱구 덕후'를 거느리며 여전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그런 엉뚱 발랄한 짱구의 매력에 푹 빠진 덕후들을 위해 안 사고 못베길 '핵귀' 짱구 아이템들을 모아봤다.
1. 짱구 파자마
짱구가 만화 속에서 매번 입고 나오는 알록달록 민트빛 잠옷이 실제 SPAO 온라인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2. 어퓨 짱구 클렌징 세트
화장품 브랜드 어퓨에서는 '짱구는 못말려'와 협업해 귀여운 짱구가 그려져 있는 클렌징 제품을 선보였다.
3. 토하토 짱구 초코비
만화 속 짱구가 없어서 못 먹는 '초코비' 과자는 실제로 일본이나 국내 해외 과자 판매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4. 크레용 신짱 라무네 사이다
엉뚱발랄 짱구와 귀여운 짱아가 그려져 있는 '크레용 신짱 라무네 사이다'는 짱구 덕후라면 일본 여행 중 꼭 맛봐야 할 음료 아이템이다.
5. 짱구 푸딩
짱구의 전매 특허 '엉덩이춤'에 착안해 만든 귀여운 짱구 엉덩이 푸딩은 '가루쿡'으로 돼있어 직접 만들어 먹는 재미가 있다.
6. 짱구 폰케이스
앙증맞은 뒤태를 자랑하는 기저귀 찬 짱구부터 입술을 쭉 내밀고 뽀뽀하는 짱구까지 '짱구 폰케이스'는 실생활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짱구 아이템이다.
7. 짱구 피규어
깜찍함으로 무장한 '쪼꼬미' 짱구 피규어들은 하나둘 모으는 것을 좋아하는 짱구 덕후라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