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네이버 웹툰, '신과 함께·목욕의 신' 등 인기 웹툰 무료 재연재

인사이트사진 제공 = 네이버 웹툰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영화로도 제작 중인 웹툰 '신과 함께'를 비롯한 7개의 인기 웹툰이 네이버 웹툰을 통해 재연재된다.


지난 14일 네이버 웹툰은 '앙코르! 명작웹툰의 감동을 다시 한 번'이라는 공지를 게시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네이버 웹툰


해당 공지에 따르면 지난 14일 게재된 웹툰 '신과 함께(목요일)'를 시작으로 '쌉니다 천리마마트(금요일)', '인간의 숲(토요일)', '조의 영역(일요일)', '선천적 얼간이들(월요일)', '절벽귀(화요일)', '목욕의 신(수요일)'등 총 7개 웹툰이 1화부터 업로드된다.


연재 당시 큰 인기를 얻었던 웹툰들의 재연재 소식에 누리꾼들은 환호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네이버 웹툰


특히 엄청난 인기를 통해 영화로도 제작 중인 '신과 함께'와 '목욕의 신' 등 소위 '대작'으로 불리는 웹툰을 무료로 다시 볼 수 있어 만족스럽다는 반응이다.


한편 '신과 함께'는 평범한 남자 김자홍이 사망 후 저승에서 49일 동안 일곱 번의 재판을 받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작품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네이버 웹툰


신화와 고서에 나오는 자료를 활용해 저승의 이야기를 풀어내 마치 실제 저승에 다녀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네이버 웹툰


"꿈 쫓으라"던 웹툰작가, 이제는 "밥을 먹어야 꿈을 꾸지"'무한도전'에 출연했던 주호민 웹툰 작가가 과거 자신의 신념과는 달리 이제는 '꿈보다 밥'이라는 솔직한 심정을 밝혔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