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요즘 남자친구의 행동이 이상한데 괜한 의심이면 어쩌죠?"
남자친구의 행동에서 뿜어져 나오는 불길한 기운(?)을 감지한 여성들은 보통 현실을 부정하며 자신의 '촉'을 의심하고는 한다.
이는 자신의 오해로 인해 그동안 쌓아왔던 남자친구와의 신뢰, 추억 등을 잃을까 두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끔은 이유 있는 근거들로 인해 여자들의 심증이 현실이 되기도 한다.
아래 남자친구에게 다른 여자가 생겼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 증거 7가지를 소개한다.
꼼꼼히 읽어본 뒤 당신의 심증이 맞는지 확인해보길 바란다.
1. 스킨십을 자주하며 안심시키려 한다
"요즘 남자친구가 불리한 상황이 생기면 자꾸 스킨십을 해요"
당신이 곤란한 질문을 할 때마다 남자친구가 "아이 왜 그래~"라는 말과 함께 스킨십을 한다면 의심을 해봐야 한다.
뜬금없는 스킨십은 당신의 남자친구가 진실을 가리기 위해 만든 덫일 가능성이 있다.
2. 휴대폰 비밀번호가 바뀌었다
"옛날 비밀번호는 우리의 1일이었는데..."
당신의 생일 혹은 남자친구의 생일 등 단순했던 비밀번호가 예고도 없이 갑자기 바뀌었다면 당신의 촉을 믿어봐도 좋다.
물론 남자친구에게 심적 변화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지만 아마 당신에게 숨기고 싶은 무언가가 생겼을 것이다.
3. 남자친구에게서 좋은 향기가 난다
트레이닝복 차림에 자연스러운 모습을 추구하던 남자친구가 갑자기 꾸미기 시작하더니 향수까지 뿌린다면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
갑자기 연애 초기의 마인드로 돌아가고 싶었을 수도 있지만 10명 중 6명은 다른 여자가 생겼다고 보면 된다.
4. 깜짝 이벤트에 화를 낸다
"놀라게 해주려고 남자 친구 회사 앞에 찾아갔더니 버럭 화를 냈어요"
맨날 이벤트를 받기만 했던 것 같아 큰 마음먹고 회사 앞에 갔더니 남자친구가 "왜 말도 없이 왔어!"라고 화를 냈다면 분명 숨기고 싶은 사실이 있는 것이다.
회사 분위기 상 연애 사실을 숨겼을 수도 있지만 잘되고 있는 여성에게 들킬까봐 겁이 났을 수도 있다.
5. 친구와 놀러가는 빈도수가 갑자기 늘어났다
"데이트를 하는 날이 줄어들었고 맨날 친구들이랑 논다고 말해요"
맨날 절친한 친구 핑계를 대면서 당신과의 데이트를 피한다면 당신은 의심을 해봐도 좋다.
해당 친구에게 전화를 해봐도 소용이 없는 게 아마 당신의 남자친구는 용의주도하게 준비를 해뒀을 것이다.
6. 약속을 당일에 취소한다
"갑자기 발생한 가족행사나 야근 때문에 당일 날 약속을 취소해요"
모처럼 데이트를 하기로 한 날, 남자친구가 먼 친척의 결혼식이 있다며 약속을 취소한다면 당신은 저절로 의심이 갈 것이다.
운이 얼마나 나쁜지 맨날 사고가 나서 병원에 입원하는 친구부터 줄줄이 결혼식을 올리는 이름 모를 친척들까지 매번 이런 이야기를 듣다보면 당신도 지치게 될 것이다.
7. 전화를 받을 때 자리를 뜬다
"옛날에는 안 그랬는데 가끔 전화를 받으면서 자리를 피해요"
누구랑 통화를 하든 항상 당신의 옆에 있던 남자친구가 가끔 전화를 받으면서 자리를 피한다면 무슨 문제가 생긴 것이다.
엄청난 빚을 져서 빚쟁이와 통화를 하거나, 당신을 위한 깜짝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 등 일수도 있지만 의심은 해보길 바란다.